리뷰/IT기기

아이패드 6세대의 색상과 화질을 비교해봤습니다 / I compared the color and Screen quality of the iPad 6 at Apple Store

유령고양이 2018. 6. 17.

아이패드 6세대 셀룰러를 통신사에서 사려고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셀룰러는 가격이 높기때문에 한번에 사는것보다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는게 제 판단으로는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근데 구매하기전에 들은 소문은아이패드 6세대의 골드컬러가 기존의 골드컬러와는 조금 차이가 있다는거였습니다 . 도대체 어떤색인지 유튜브 영상이나 사진으로 봐도 잘 모르겠는거에요. 그래서 직접가서 한번 보는게 좋을거같았어요. 어차피 애플펜슬도 따로사야하고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도 한번도 안가봤기때문에 이번에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는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이 굉장히 많았어요 . 느낀점은 역시 애플 스토어라서 그런지 굉장히 친절했고 서비스가 굉장히 고급스러웠다는 겁니다 . 한국에는 애플 스토어가 이제야 들어왔지만 중국이나 일본은 애플스토어가 아주 오래전부터 들어왔죠. 애플의
제대로된 서비스를 한국에서는 이제서야 받게된겁니다 . 그전엔 아이폰 쓰면서도 통신사 하청업체에서 서비스를 받아서 서비스가 엉망이었어요. 온김에 전에쓰던 아이폰의 베터리도 교체받았습니다 . 예약을 하고 갔지만 교체 서비스를 맡기고 폰을 받기까지는 2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 그만큼 수리를 맡긴 사람들이 많나봅니다.

저는 애플펜슬을 구매하고서 아이패드6세대를 살펴봤습니다. 처음엔 스페이스그레이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지문이 쉽게묻어서 지저분하다고 하더군요. 실제로 만져보니 스페이스 그레이는 베젤에 지문이 많이 묻어있었어요. 아이패드 6세대는 베젤이 넓기 때문에 지문압박이 더 심하겠죠 .그래서 스페이스 그레이는 구매대상에스 제외 하고 화이트계열인 골드와 실버를 봤는데요. 물론 스페이스 그레이가 이상하다는건 아니에요 . 제 주관적인 경우이니까요 . 스페이스 그레이도 이뻐요 .고급스럽구요 . 스페이스 그레이만 사는분들도 많아요 . 스페이스 그레이는 지문은 묻지만 때가 잘 안타는 장점이 있습니다 . 실버는 그냥 무난깔끔 그자체였습니다. 골드색상을 보고싶었어요. 골드는 로즈골드인지 그냥 누런골드인지 도대체 어떤골드인지 모르겠는거에요 . 그런데 직접 보고서는 저는 골드색상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


아이패드6세대의 골드는 로즈골드도 아니고 그냥 누런골드도 아니었어요. 아이패드 프로와 색상을 비교해봤어요. 왼쪽이 아이패드 프로구요. 오른쪽이 아이패드6세대입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로즈골드는 핑크에 가까워요. 여자들이 쓰기에는 정말 이쁜색상이에요. ​

 


아이패드 프로 골드는 말 그대로 골드! 금색입니다 . 누런금색이에요 . 저는 아이패드 프로의 로즈골드 , 그냥 골드 색 둘다 별로에요 .로즈골드는 여자들에게 어울리는색상인것같구요. 누런 골드는 좀 올드한 느낌이라서 .. 오히려 아이패드 6세대의 골드 색상이 좋더라구요 . 코퍼(copper) (구리빛)색상에 가까운거 같았어요. 뭔가 오묘한 색상인데 정말 이쁘더군요. 로즈골드와 그냥 골드를 섞어놓은듯한 색상인데 제 느낌으로는 구리색상처럼 보이더군요. 직접보니 결정이 났어요 . 아이패드 6세대는 골드색상으로 구매하는걸로요. 이것도 제 주관적인 느낌이니까요 . 직접 보는게 좋을것같아요 . 저는 6세대의 골드색상 참 좋았어요 . ​

​베젤이 작은게 아이패드 프로구요. 큰게 아이패드6세대에요. 사진 상으로도 그렇게 차이는 모르겠죠? 직접봐도 잘 몰라요 . 잠깐 본거라서 그런것일수도 있지만 차이는

잘 못느끼겠고 화질은 둘다 정말 좋다고 느껴집니다 . 

 

아이패드 프로와 화질 차이가 있다고 했는데 아이패드6세대는 트루톤 컬러도 아니라고 나와있거든요 . 근데 제가 직접 보기에는 별로차이는 잘 모르겠어요 . 스펙상으로는 차이가 분명 있겠죠 . 근데 직접 눈으로 봤을땐 체감상 크게 와닿진 않았어요 . 트루톤이 눈에도 좋고 하지만 저는 노트북이나 폰이나 다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을 붙이기 때문이 아이패드6세대도 블루라이트 차단(anti-bluelight film)을 붙이면 트루톤까지는 아니더라도 눈 건강에는 괜찮을거에요.

단지 차이라면 아이패드 프로는 라미네이팅 이라는 공법으로 화면과 화면 앞의 유리? 그걸 붙여서 만드는 공법인데 그래서 그 사이 공간이 없어요. 그래서그런지 아이패드 프로는 더 입체감이 느껴져요 . 아이콘이 떠있는 느낌? 그런게 살짝 있어요 . 아이패드 6세대는 약간 공간이 있는데요 . 화면 앞에 유리막이 살짝 있어요 .그 차이가 있는데 실제로 보면 아이패드 프로가 그건 확실히 좋아보여요 . 그렇다고 해도 아이패드 6세대가 크게 차이나게 안좋아 보이거나 하지는 않고 둘다 좋아보여요. 아이패드 프로가 진짜 진짜 되게 되게 아이패드 6세대보다 좋아 보이네 ~ 하진 않다는거죠 . 아이패드 6세대 고민하시는 분들은 제가 직접 보니 좋네요 . 저도 살까말까 그냥 아이패드 프로를 살까 했었는데 직접 보고나니 아이패드 6세대로 사기로 쉽게 결정이 났어요. 역시 백문이 불여일견이에요 . 시간되시면 직접 가서 한번보세요 .제 의견은 6세대 좋습니다 . 애플펜슬도 되잖아요.

애플펜슬은 아이패드6세대가 배송오는날 같이 개봉하려구합니다. 너무 기대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