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카카오 애드핏 250x250 사이즈 생겼네요 적용시켜봤습니다 Daum AdFit Korea cpc, cpm advertisement

유령고양이 2018. 6. 25.

다음 애드핏에 250x250 사이즈가 생긴걸 공지에서 확인을하고 블로그에 한번 달아봤습니다. 이제 텍스트광고도 나오는데 250 정사각형의 새 광고단위가 생겼네요.  카카오에서 애드센스만큼의 광고사업으로 업데이트를 하려나봅니다. 모바일 전면광고를 대체하는 광고단위도 나온다는거같습니다.  

아래의 띠배너는 모바일이라고 적용위치가 적혀있지만  승인을받으면  반응형스킨이라면 모바일과 PC 둘다 게재가 됩니다.  즉 한페이지당 3개를 게재할수있게된거죠.  애드센스승인을 받으려면  글자수가 많고 길고 알찬포스팅이 아주 많아야 승인이나죠.  하지만 글자수는 적고 사진이 많은 포스팅을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애드센스를 승인받는건 쉬운게 아닙니다. 조건도 까다롭고요.  그런분들에게 다음 애드핏이 이제는 최고의 광고가 되겠네요. 제가 써본봐로는 애드센스보다는 못하지만 열심히 블로그를 하시는분이라면 수익도 꽤 괜찮을거같아요.  

 

​기존의 320x100 사이즈와 320x50 사이즈를 달아놨었는데요. 애드세스의 단가와 수익이 좋다보니 애드핏은 그냥 옵션으로만 아랫쪽에 달아놓은상태입니다.  그래도 수익은 꾸준히 적게나마 들어옵니다. 

애드핏을 고집하는 이유는 클릭이 없어도 수익이 계속나기 때문이에요.  cpm 수익이 좋아요.  오히려 cpm 만보면 애드센스보다 더좋습니다. 그래도 애드센스가 클릭이 한번나면 다 뒤집어엎지만요. ㅋㅋ

어쨋든  다음 애드핏은 한페이지당 두개밖에 설치가 안됐었는데 이제 3개까지 가능하게된겁니다.  수익이 소소하게 더늘어나게되는거지요. 게다가 제일큰 사이즈에요. 250x250 사이즈고 조금 작은거같지만 웹이나 모바일이나  페이지 어느위치에 달아놔도 어울리는 사이즈에요. 

애드센스가 제일 좋긴하지만 다음 애드핏으로도 재미있는 블로그생활 한번해보세요. 수익이 조금이라도 생기면 포스팅도 더 신경써서하게되고 블로그하는 재미가 생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