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정품 케이블이 아니면 충전이 되지 않는 아이폰이 있다 / My iPhone can only be charged with a genuine cable.

유령고양이 2018. 8. 31.

​아이폰 중에는 정품이 아니면 연결이 아예 안되는 아이폰이 있습니다 . 그게 바로 제 아이폰입니다. 정품케이블이나 애플 인증을 받은 케이블로만 충전이 돼요. 8핀이라도 정품이 나 애플인증 제품이 아니면 어떤 제품도 작동을 안합니다.

제 아이폰은 아이폰7플러스(iphone7 plus)인데요 . 평소에는 충전케이블을 챙겨서 다니는데 모르고 안가져와서 친구걸로 충전을 시키려 했습니다 . 친구껀 애플 정품이 아니었어요. 근데 충전이 안되더군요. 번개마크가 안뜨는거에요.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엔 케이블이 내부에서 단선이 되거나 고장이 난 줄 알았어요.

친구는 아이폰6을 쓰는데요. 친구폰을 정품이 아닌 케이블에 연결해보니 잘 되더군요. 그래서 내 폰에 뭔가 문제가 생겼구나 했는데 , 집에와서 정품케이블에 연결해보니 또 잘 되는거에요.

 

그래서 문제 없나보다 하고 또 잘 쓰다가 , 캠핑박람회에서 받은 사은품 아이폰용 8핀 오아 미니선풍기를 연결해보니 작동이 안되는겁니다 . 아이패드에 꽂아보니 잘 돌아가는 미니선풍기가 아이폰7에만 꽂으면 안되고 ...
그래서 사용도 못하고 그냥 가지고만 있어요.

예전에 어디서 주워들은 기억에 아이폰7부터는 정품 액세서리가 아니면 작동이 안되는 기기가 있다고 그런거같았어요. 다 그런건 아니고 그런 아이폰이 있대요.

그게 제폰이었습니다. 근데 저는 괜찮아요. 정품액세서리만 사서 쓰거든요. 왜냐하면 정품이 아닌 액세서리나 케이블 같은걸 쓰면 충전이 제대로 안되거나해서 배터리가 수명이 줄기도하고, 심하면 배터리가 부풀거나 터질수도 있어요. 요즘 배터리 폭발사고 많이 나잖아요.

결론은 아이폰 중에는 정품 충전케이블이 아니면 충전이 안되는게 있습니다 . 액세서리도 정품이나 애플인증을 받은 벨킨같으느제품 외에는 연결이 안되고 작동도 안하는 아이폰이 있다는거에요.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