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직관적이고 편리한 아이폰 메모앱 모멘트 / intutive and convenient memo app for iphone

유령고양이 2018. 9. 20.

나는 몇가지 메모앱을 사용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하나 소개 하려고 한다. 블로그를 하면서 메모하는 습관이 생겼다.원래는 아이폰에 있는 기본 메모앱을 썼다.아이폰 기본 메모앱도 아주 편리 했지만 모멘트 라는 앱을 쓰고나서부터는 긴 글은 다 모멘트에 쓰고있다.


순간순간 떠오르는 생각을 바로바로 메모를 한다. 메모가 쌓여서 이야기가 된다. 글을 하나 쓰려면 시간을 내서 생각을 하면서 써야되기때문에 꽤 긴 시간이 걸린다 . 나에겐 그럴만한 여유가 없다 .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메모하는 방식으로 글을 쓰고있다. 지금 이 글 도 한번에 다 쓴 글이 아니라 오래 전 부터 조금씩 쓴 글이다 . 이런식의 메모가 아주 많이 있다 .

 


모멘트는 자신이 쓰고있는 글을 한번에 확인 할 수 있다 . 전부터 조금씩 써왔던 여러가지 주제의 글을 각각 한 눈에 볼 수 있고 원하는 메모를 선택하여 메모를 하고 저장하면 된다.

아직 작성중인 글 들이 많이있다 . 조금씩 메모한것이 완성된 글이 되었을때 기분이 참 좋다.

메모를 지울때는 아이폰의 앱을 지우듯이 해당메모를 선택하고 잠시동안 누르고 있으면 삭제할 수 있다. 

메모가 쌓여서 완성된 글이 되면 복사를 해서 블로그에 붙여넣기 한다 .
간단하고 편리하고 직관적이어서 아주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 모멘트 덕분에 글 쓰는 게 재미있어졌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