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유플러스 (u+ tv)셋톱박스가 갑자기 전원이 안들어온다

유령고양이 2018. 10. 24.

유플러스 티비(U+ TV)를 사용한지 1년정도 되었다. 아직 1년은 안됐는데.. 티비를 보려고하니 셋톱박스에 불이 다 꺼져있었다 . 전기코드도 다 연결되어있는데 전원이 안들어온다. TV는 멀쩡한데 .. 코드를 뺐다가 다시 연결해보고 인터넷선도 뺐다가 연결했는데도 안된다 그냥 먹통이 되어버렸다. 아마도 셋톱박스 내부회로에 문제가 생겼나보다.

유플러스 셋톱박스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다. 셋톱박스가 작동을 안합니다 ~ . AS기사를 보내준다고 했다 .

사망한거지 ... 셋톱박스가 생명체는 아니지만 .. 그래도 뭔가 기분이 좀 뭔가 씁쓸했다. 흠 ..

다음날 수리 기사님이 오셨다. 새걸로 교체를 해주셨다 .

원인은 구형 셋톱박스는 크기는 큰데 이런고장이 없었는데 신형은 작게 만들었는데 작은공간에 다 넣다보니 이런 문제가 생긴것같다고 하셨다. 크기가 작은 신형에서 전원이 안들어오는 문제가 자주 생긴다고 한다.

얘기를 하다가 .. 기사님이 좀 늦게 오셨는데 원래 이렇게 늦게까지 일을 하시냐고 물었더니 당직이라고 하셨다.

자기도 늦게까지 일하고 돈 많이 받고싶은데 당직을 매일 할수없게되어있다고 노동법이 그렇다고 하셨다 .
일주일에 삼일인가 이틀인가만 일하는 당직만 하는 직원이 따로 있다는거 같았다. (잘 기억이 안나네 ..)

원래는 하루에 3집만 가는게 원칙이라고 했다. 그렇게 하루 4만얼마를 버신다고 한다. 3집 출장에 4만얼마면 괜찮은 수익이네 .. 고장이 심하게 나거나 설치하는거면 좀 일이 오래 걸리는데 다 그렇지는 않아서 일이 많이 힘든건 아니라거 몇집 더 다니면 돈 더벌텐데 그렇게는 안되게 되어있다고 한다 .

셋톱박스 교체하면스 나는 사소한 이야기 ㅋ 어쨋든 셋톱박스를 교체를 받았다.

갑자기 셋톱박스에 전원이 안들어온다면 교체가 답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