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애드센스 쇼핑링크 , 엄청난 수익을 안겨 줄 것 같다

유령고양이 2023. 5. 14.

몇 달 전에 애드센스에서 알림이 왔습니다. 실험실에 새로운 광고를 미리 설정해보라는 것인데요. 이것은 애드센스 측에서 공개되기 전의 광고를 미리 경험을 해보라는 취지입니다. 여러 가지 새로운 광고단위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관심이 갔던 것은   '쇼핑링크'라는 광고입니다. 

쿠팡 파트너스 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쇼핑링크는 쿠팡 파트너스와 비슷한 광고단위 입니다. 만약에 상품 리뷰 글을 썼다면 자동으로 그 상품이나 비슷한 상품의 쇼핑링크가 본문 곳곳에 나타나게 되고, 그것을 클릭하면 상품의 판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사이트로 이동한 방문자가 그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수익이 들어오게 되는 것이죠. 

다들 아시겠지만,단순히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오는 수익 보다 , 상품이 판매로 이어져서 들어오는 수익은 훨씬 큽니다. 그래서 쿠팡 파트너스를 많이 하시는 거죠.  

쿠팡 파트너스는 일일이 달아 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애드센스 '쇼핑링크'는 글만 쓰면 자동으로 달린 다는 것입니다. 편하게 글만 쓰면 됩니다. 

그런데 이 쇼핑링크가 , 실험실에서 설정해 놓은 초반에는 글 중간중간에 좀 뜨더니 그 후 계속 안 뜨네요.  아직 실험실에는 설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보면 언젠가 정식으로 나오기는 할거 같긴 한데요. 빨리 나오면 좋겠네요. 

쇼핑링크가 나온다면 , 예전의 링크단위 광고 처럼 많은 수익을 안겨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쇼핑링크가  블로거들에게 날개를 달아줄 것 같은데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