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아이폰 13 프로 야간사진 찍어본 후기 대박 The night mode performance of iPhone 13 pro camera.

유령고양이 2021. 10. 30. 03:08

아이폰 13 프로로 야간 사진을 찍어 보았다.

참고로 나는 안드로이드는 한번도 써 보지 않았기 때문에 삼성폰이나 구글 픽셀 같은 안드폰은 전혀 어떤지 모른다 .

그렇기 때문에 이 후기는 아이폰 13 이전의 아이폰 과 비교하는게 맞다고 할 수 있겠다.

# 3가지 옵션의 조합으로 완성되는 사진 퀄리티
1. 센서 시프트 손떨방 (censor shift ois)
2. 밝은 조리개
3. 장노출
위의 세가지 옵션으로 인해 이제 아이폰은 저급 미러리스 정도의 사진은 찍을 수 있게 되었다. 단 ,미러리스 카메라센서가 아이폰 크기만하다면 말이다 .

오리떼

이 오리떼 사진은 조리개 최대개방하고 장노출 10초 로 찍은 무보정 사진이다. 그냥 손으로 들고 찍었다. 전에 쓰던 아이폰7+는 밤에 오리가 보이지도 않았다ㅋㅋ.

아이폰 기본 보정기능으로 보정한 사진

내맘대로 취향대로 마구 보정해 보았다. 보정하는 재미도 있다. 색감이나 취향을 맘대로 그냥 눌러주는거다.
(보정 안한게 더 낫네 ;; ㅋㅋ)

낙엽

이 낙엽도 장노출10초로 찍었다. 무보정이다. 보정으로 선명도를 더 올려 주면 될것같다.

센서시프트 손떨방이 굉장히 뛰어나다 보니 , 조리개를 개방하고 , 장노출이 10초 인데도 삼각대 없이 그냥 찍어도 흔들리지 않는 사진이 나왔다. 숨을 참고 가만히 들고 있으면 된다.

 

라이트룸으로 보정한 사진 분위기를 바꿔보았다

라이트룸으로 보정을 조금 해 주었다 .
RAW파일로 찍은것도 아닌데도 꽤 볼만하게 나온다.
이정도면 야간 사진은 충분히 찍을만 하다.

삼각대를 사용하면 장노출이 최대 30초까지 된다고 한다. 그렇다면 천체사진까지도 찍을 수 있게된다.

달이 없이 캄캄한 별이 잘 보이는 밤에 삼각대에 세워놓고 별 사진도 찍어봐야겠다.

이정도면 이제 카메라의 영역까지 넘보겠는데 ??

현재 아이폰 13프로는 광각 렌즈로 가면 화질이 현저히 떨어진다. 야간에는 노이즈가 자글자글하다.

아마도 아이폰 14프로에서 광각렌즈가 개선되고 , 본체가 두꺼워지면서 더 큰 센서가 탑재 된다면 그때는 정말 카메라의 영역까지 차지하게 될것같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