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네이티브 광고 타불라(taboola)를 달아봤습니다-카카오 애드핏+타불라로 시작해서 애드센스+데이블로 가자

유령고양이 2018. 6. 16.

데이블에 대해 알아보던 중 타불라라는 데이블과 비슷한 광고가 있는걸 알게 되었다 . 타불라는 미국껀데 미국에서는 꽤 유명하다고 한다. 데이블은 수익이 좋아서 많이 사용하는 광고이지만 승인 조건이 일 3000뷰가 되어야 한다. 난 일 400이 고작이다 . 타불라도 승인 조건이 쉽지는 않았었지만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있는 라이브리 라는 댓글플러그인을 가입을하면 타불라를 사용할수있게 되면서 이제 쉽게 게제할 수 있게 되었다.

라이브리에 가입을 하고 블로그에 적용을 시켜보았다. 조금 지나자 라이브리 댓글창 아래에 타불라광고가 뜨기시작했다 . 타불라는 비슷한 네이티브광고와 같이 달면 안된다고 나와있다 . 자기네 것만 써라 ! 이거다 . 비슷한 거라고 해봐야 데이블인데 데이블을 쓸수있다면 데이블을 쓰겠지.. 어쨋든 그 전까지는 타불라를 써야겠다 . 데이블은 10만원이상부터만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 타불라는 한도금액이 따로 있지는 않다고한다 . 적은 수익금이라도 한달이면 바로바로 지급해준다는게 맘에든다 .

 


티스토리에 타불라를 적용하는 방법은 라이브리에 가입하고 타불라 HTML 스크립트를 등록하면 된다 . 광고 ON을 설정하고 계좌를 등록하면 완료.

라이브리의 댓글서비스는 정말 괜찮았다 . 사진도 첨부할 수 있다 . 하지만 티스토리의 댓글과 따로 따로리서 한 블로그에 댓글 창이 두개가 되어버린다 .
나는 뭐 괜찮았다. 댓글창이 두개면 두개 다 쓰면 되는거지 뭐 어디다가 달든 상관없다 . 어차피 내 블로그에는 댓글도 잘 안달리니까 .타불라의 수익만 좋으면 된다. 

오늘부터 타불라를 시작했으니 일단 한달써보자 . 다음 애드핏에 이어 타불라까지 달게 되었는데. 5만원부터 지급해주는 다음애드핏보다 더 수익이 좋다면 바로지급해주는 타불라는 진짜 좋은거다.

애드센스가 최고지만 승인받기가 매우 어렵다 . 승인이 쉽게 나는 다음 애드핏을 사용해본결과 상단에 배치 하면 수익이 꽤 괜찮다 . 거기다가 이제 타불라도 쉽게 달 수 있으니까 내 생각에는 굳이 애드센스에 목을 매지 않아도 될거같다는 생각이 든다 . 

만약 다른 티스토리를 하나 더 만든다면 다음애드핏과 타불라만 달아서 해봐야겠다. 

애드센스를 준비하고 있는 분이라면 일단은 다음 애드핏과 타불라로 시작을 해서 차차 애드센스를 바라봐도 되겠다 . 하지만 애드센스의 승인은 글자의 수도 포스팅의 수도 많아야 한다는것 명심 하세요. 

다음애드핏+ 타불라의 조합으로 시작하다가  애드센스+데이블로 가는게  좋은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