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사진과 영상을 다 잘 찍을 수 있는 가성비 카메라는?Which camera is good at taking pictures and videos?

유령고양이 2021. 3. 26.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을까? 

요 며칠사이 카메라를 검색하고 있다.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돈을 벌어보고 싶기 때문이다. 

블로그가 재미있기도 하고 제대로 한번 해 보고 싶어졌다.

요즘은 유튜브나 블로그로 부 수입을 버는 사람들이 많다.

나는 블로그를 꽤 오랫동안 했지만 이렇다할 컨텐츠가 제대로 된게 없다 . 블로그로 얻는 수익은 그렇게 크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뭔가 제대로 해 보고 싶다. 수익을 조금 올려보고 싶은 작은 소망이 있다 .

대세는 영상이다. 대세는 유튜브이다.  하지만 난 블로그가 좋다. 

블로그는 영상과 사진, 글까지 다 올릴 수 있어서 좋다. 맘도 편하다. 

사진 영상 둘다? 🙀

#영상이 대세지만 사진도 버릴 수 없다. 

영상이 몰입감이 더 있고 재미있기도 하다. 하지만 난 왠지 사진이 좋다. 

언젠가 어떤 사진을 보고 큰 감동을 받은 적이 있다. 

어린 아이가 큰 바벨을 들어올리려고 하는 장면이었는데 너무나도 힘겨워 보이는 모습이었다. 

그 사진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다. 

뭔가... 힘겨운 삶 속에서 살아가는 우리들의 모습 같았다고나 할까 .. 

사진 한장으로 그런 느낌을 줄 수 있다는게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사진이 아니더라도 뭔가 잠깐이라도 시선이 멈추게 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 

 

#영상과 사진이 다 잘되는 카메라는 무엇일까 .

요즘 재미있게 보고있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바로 '윤이버설' 이라는 분의 채널인데 반려 고양이와의 재미있는 일상을 닮은 채널이다.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되는 영상이었다. 

그 분이 쓰는 카메라가 뭔가 궁금했는데 아마도 캐논 g7x mark2 인것 같다. 

 

#처음에 눈여겨본 것은 캐논g7x mark3 

그래서 그 카메라를 검색해보다보니 그 다음 세대인 g7x mark3가 나왔더라. 

사용후기를 많이 찾아봤다.  하지만 AF를 너무 잡지 못하고 느려서 방출했다는 분들이 많았다. 

그리고 센서가 1인치인데 너무 작지않나?  1인치이면 폰카와 별반 차이가 없을거 같기도 하고 .. 

 

나도 장비병이 있어서 ... ㅋㅋ  

윤이버설님은 g7x mark2로도 잘 찍으시던데 ..  역시 장비탓을 하는 사람치고 제대로 하는 사람이 없어. ㅋ 

 

# 그냥 영상은 폰으로 찍고 사진 잘 나오는 카메라를 살까? - 후지 X-E3

생각을 해보니 영상은 아이폰도 잘 나오는데 말이지 .. 

그냥 영상은 아이폰으로 찍고 , 사진 잘나오는 카메라를 사는게 낫지 않을까? 

그래서 또 눈여겨본 카메라가 후지 X-E3 이었다. 

이 카메라는 최근에 X-E4가 나와서 가격이 많이 떨어진 상태라 가성비가 굉장히 좋다고 한다. 

내가 왜 이 카메라를 눈여겨 보고있냐 하면 , 

 

후지 카메라는 X-trans 센서로 ,크롭센서이지만 화질이 맑고 깨끗하고 , 후지필름 특유의 필름 시뮬레이션으로 분위기 있고 아름다운 색감으로 유명하다. 

이런 후지 카메라에 내가 가지고 있는 수동 렌즈를 장착해서 나만의 시선으로 사진을 찍고 싶다. 

필름 카메라를 좋아해서 미놀타 수동 렌즈가 몇개 있는데 이것들을 좀 써보고 싶다.

수동렌즈는 손으로 포커스를 잡아서 느리지만 , 그 만의 사진찍는 매력이 있다. 

수동렌즈 특유의 그 느낌도 좋다. 

 

후지 X-E3은 사진특화 카메라지만 영상도 그렇게 못봐줄 만한건 아니라고 한다. 

 

#위의 두 바디를 고민하다가 또 다른 카메라가 눈에 들어왔다. - 파나소닉 루믹스 G100

이 카메라는 블로깅 카메라라는 컨셉으로 출시된 만큼 영상특화 바디이다. 

G100에 파나소닉 14.5 펜케익 렌즈를 껴서 짐벌을 장착해서 쓰면 좋겠다. 14.5는 포서드 에서는 28mm이다 . 화각이 넓어서 브이로그 찍기에는 딱 좋을것 같다. 단렌즈라서 줌은 할 수 없지만 단렌즈는 화질이 좋다는 장점이 있다 .

그리고 포서드 렌즈는 가성비가 좋다 .

G100도 참 뭔가 걸리는 점이 많다.

맘에 걸리는 단점부터 말하자면 , FHD 29분 , 4K 10분 촬영 밖에 찍지 못한다고 한다. 

 

나는 흠..  v-log도 찍고싶지만  asmr 녹음기로 자연의 소리도 찍으려고 한다. 그럴려면 한시간 이상은 촬영할 수 있어야하는데 .. FHD 라고 해도 29분 밖에 못찍으니 이 점이 걸린다. 

블로깅 카메라라고 하면서 왜 이렇게 짧게 찍히는 걸까 .. 

 

하지만 루믹스 G100은 360도 틸트가 되는 액정이 있고 , 렌즈 교환식이라 사진도 잘 찍을 수 있다는 점이 좋다. 

 

뭔가 내가 원하는 점을 다 가지고 있는 카메라는 없나보다. 

 

# 장비병과 결정장애 - 그래도 루믹스 G100 이 괜찮은것 같다 .

장비병도 있는데 결정장애까지 있어서 ㅋㅋ 

어쨌든 그래도 가장 괜찮아 보이는것은 루믹스 G100이다. 

촬영시간이 길지 않다는 점이 걸리긴 하지만 , 영상을 연결하면 되니까 .. 

사진도 잘 찍을 수 있다는 점도 맘에 들고 . 

 

하지만 아직 ... 내 맘은 요동치고 있다. 

여러가지 카메라를 봤지만 , 두 가지로 압축 되기는 했다. 

루믹스 G100과 후지 X-E3 . 

하긴 ..사진과 영상이 둘다 결과물이 좋고 조작성까지 좋다면 아마 가격은 수백만원 할거야 .. 😑

가장 좋은 방법은 영상전용 카메라 한대, 사진전용 카메라 한대 . 이렇게 두대를 사는게 가장 좋은것 같다. 하지만 문제는 머니 머니 해도 money🤑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