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주류

곰표 맥주 맛 후기

유령고양이 2022. 12. 9.

친구가 곰표 밀맥주가 맛있다고 해서 편의점을 여기저기 가봤지만 보이지 않았다. 그러다 대형마트에 가보니 곰표 맥주가 있어서 덥석 사 왔다. 옛날 허니버터 칩이 귀할 때 누군가 구해와서 겨우 한 조각 맛을 봤던 그 기분이라고 할까. 도대체 맛이 어떻길래 이렇게 구하기가 힘든 거야?

곰표 밀맥주

*은은한 복숭아 향이 난다

캔을 딱 따는 순간 향긋한 냄새가 났다. 오~ 뭐지? 어디서 많이 맡아본 향인데. 헛!! 이것은?? 복숭아 향이다. 곰표 맥주에는 복숭아가 함유되어있다. 복숭아 향이 아주 은은하고 복숭아 맛도 조금 난다.
원래 향긋한건 에일 맥주의 특징인데 라거 이면서 이렇게 향긋할 수가 있나? 하고 보니 복숭아 추출물을 넣었다고 한다.

곰표 밀맥주 복숭아 함유


곰표 맥주는 밀맥주 이면서 복숭아 맥주이기도 한 것이다. 하지만 호가든 페어나, 호가든 로제처럼 과일맛이 진하지는 않고 맥주의 맛에 약간의 복숭아 향을 더했다고 보면 된다. 향긋한 맥주 중에 하나다.

*청량감 높고 깔끔한 맛

에일 맥주처럼 진하지는 않고 가벼우면서 탄산이 많아 청량감이 높다. 맵고 짠 음식들과 어울리는 맥주라고 할 수 있겠다. 알코올도 4.5도로 적당하다.

곰표 밀맥주

곰표 밀맥주는 에일맥주처럼 맛이 진해서 가벼운 안주와 먹기에는 어울리지 않고 , 치킨이나 피자 등 맵고 짜고거나 치즈가 많아서 다고 느끼한 음식을 먹을 때 마시면 어울리는 청량감이 높은 맥주이다.

*라거 + 은은한 향 = 곰표 밀맥주

청량감이 높은 라거 맥주를 마시고 싶은데 은은한 향도 느끼고 싶다면 곰표 밀맥주를 선택하면 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