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토마스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후기 (THOMASMORE Robin Hood down jacket)

유령고양이 2022. 12. 17.

심플하면서 후드가 달린 숏 패딩을 갖고 싶었습니다. 브랜드는 어나더오피스와 토마스모어 패딩이 제일 맘에 들었는데,가격과 디자인 다 충족되는 게 바로 '토마스 모어'의 '로빈 후드 다운'이었습니다. '토마스 모어'에 제가 원하는 디자인의 옷이 많아서 자주 사게 되네요. 그동안 산 옷을 보니 '토마스 모어' 옷이 제일 많아요.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정면 사진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전체적인 옷의 모습을 보면, 봉재선이 거의 없는 단아한 옷입니다. 주머니 입구 쪽 봉재선 빼고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히려 주머니 봉재선이 없었으면 너무 심심한 디자인 일 뻔했네요.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패딩 주머니 안감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패딩 주머니 안감 보아털

주머니 안쪽에 보아털로 안감이 덧대어져 있습니다. 손을 넣으면 아주 포근하고 기분이 좋아요. 이 보아털 안감 주머니가 이 옷의 포인트입니다.

이 옷이 바로 후드가 이뻐서 정말 맘에 드는데요. 후드 달린 옷은 후드가 안이쁘면 정말 꽝이거든요. 로빈 후드 라는 이름에 걸맞게 후드가 크고, 너무 빵빵하지 않아서 쓰면 모양이 이쁘게 나옵니다. 추운 날 볼캡 쓰고 후드 쓰면 정말 따뜻하고 이쁘겠죠.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패딩 아래 조임 줄
토마스 모어 패딩 아래 조임 줄

패딩 아래를 살짝 조여서 입으면 동글동글 한 게 정말 이뻐요. 조임 줄이 밑으로 늘어지지 않게 옷 안쪽으로 고정이 되었습니다. 디테일이 아주 좋네요.

토마스 모어 패딩 소매 안쪽 밴딩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패딩 소매 안쪽 밴딩 처리

소매는 바람이 들어오지 않게 밴딩으로 되어있는데 , 이 밴딩이 소매 안쪽으로 숨겨져 있어서 소매 끝이 동글하게 이쁘게 떨어집니다.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안쪽 주머니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안 주머니

지퍼가 달린 안주머니는 왼쪽에만 있고, 그물망 형식의 아주 큰 주머니가 양쪽에 더 있습니다. 그래서 주머니는 총 5개나 됩니다. 잡다한 소지품들 다 넣고 다닐 수 있어요.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안 주머니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안쪽 그물망 주머니


그물망 주머니는 굉장히 촘촘하고 튼튼합니다 . 주머니 입구는 밴딩 처리가 되어 있어요. 물건이 빠지지 않게 신경을 을 써놓은 듯합니다.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지퍼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YKK 지퍼

옷에 있는 모든 지퍼는 , 지퍼 중에 가장 품질이 좋다는 YKK 지퍼입니다. 튼튼하고 잘 올라갑니다.
지퍼 톱니는 작고 촘촘 합니다 . 이런 게 옷감이 찝히지도 않고 좋아요. 앞 지퍼 고리가 두 개인데 , 위쪽 고리는 줄이 달려있어요. 아래쪽 지퍼 고리에는 원래 줄이 없는데 제가 상표 택에 끼워져 있는 줄을 빼서 끼웠습니다.


⭐️단점
이 옷에서 약간 불안해 보이는 게 바로 단추입니다. 단추가 플라스틱인데요.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플라스틱 단추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플라스틱 단추


아무래도 플라스틱은 금속보다는 충격에 약하잖아요. 그리고 옷 원단도 너무 얇은 느낌이라 단추를 열고 닫을 때 뜯어질까 봐 불안합니다.
단추를 여닫을 땐 살살해야겠어요. 그리고 원단이 아무 기능성이 없어 보이는 원단입니다. 판매 사이트의 설명에 보면 생활 방수는 된다고 쓰여있는데 , 직접 원단을 보면 이게 과연 생활방수가 될지.. 좀 불안합니다. 아무래도 아웃도어 브랜드가 아니라서 기능성은 기대하면 안 됩니다. 그냥 맑은 날만 입어야 될 거 같습니다.

*주머니 불편함
주머니는 신체구조상 45도로 손을 넣어야 편한데 , 이 옷은 수직으로 손을 넣게 뚫려 있어요. 그래서 이런식의 주머니인 옷들은 옆에 손 넣는 주머니가 하나 더 뚫려 있는데 이 옷은 없네요.
하지만 보아털 안감인게 너무 좋기 때문에 이걸로 만족해야겠습니다.


⭐️사이즈
총기장이 짧은 패딩이지만 그에 비해 가슴너비가 큽니다. 통이 커서 안에 많이 껴입을 수 있습니다. 팔도 길어서 오버사이즈로 입고 싶다고 큰 사이즈로 고르면 안 됩니다. 기본이 크게 나왔어요. 실측 사이즈를 잘 보고 선택하세요.
175/75 인 저한테 M사이즈 정말 이쁘게 오버하게 맞고요. 기장도 허리 아래 엉덩이 살짝 덮을 정도 길이로 떨어집니다. 숏 패딩에서는 딱 이쁜 기장이죠. 후기를 보면 저 보다 키가 큰 분들도 M이 크다는 분들도 있었어요. 그 정도로 오버핏으로 나왔습니다. 근데 제가 입어보니 180 이상은 L 사이즈 입어야 핏이 이쁘게 나올 듯합니다. 170 이하는 S사이즈로 선택하세요.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패딩’ 정말 맘에 드는 옷입니다. 입었을 때 동글하게 떨어지는 핏이 정말 이뻐요. 심플한 디자인이라서 입었을 때 단정해 보이고 청바지 , 슬랙스, 트레이닝 복에도 다 잘 어울리는 패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토마스 모어 로빈 후드 다운' 은 좋은 옷입니다. 다른 색상도 사고 싶네요.

 

어나더오피스 스노우맨 패딩 후기(Another office snowman down jacket)

간편하게 입을 숏 패딩을 하나 사고 싶었습니다. 둘러보던 중 괜찮은 브랜드를 하나 발견했는데, 바로 '어나더 오피스'라는 브랜드입니다. 옷의 품질이 좋고 디자인 또한 유행 안 타고 깔끔한 옷

haru0501.tistory.com

 

다운패딩 세탁 집에서 하기

작년에 패딩 하나를 세탁소에 드라이클리닝을 맡겼는데 , 겉감도 좀 상한 것 같고 , 드라이 열기 때문에 단추도색이 다 벗겨졌다. 방수 기능도 있는 비싼 패딩인데 방수도 전혀 안되게 망가졌다.

haru05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