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티스토리 포스터 스킨 본문 링크 색상 변경 / 스킨 글자 굵기 두껍게 바꾸기

유령고양이 2021. 4. 12.

요즘 스킨을 하나 골라서 조금씩 수정 해보고 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직관적이고 깔끔한 스킨 두가지가 있는데 포스터와 포트폴리오다. 

일단은 포스터를 수정해보고 있다. 

 

# 포스터 스킨 본문 링크 색상 변경하기 

1.스킨편집 css 에 들어가서 이런 코드를 찾는다 . ctrl + F 눌러서 검색하면 된다. 

.entry-content a {
color: #666;

원래는 회색으로 되어있어서 링크인지 뭔지 잘 눈에 띄지도 않는다. 여기서 #666 색상번호를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하면 된다. 

스킨 만든사람들 보면 가끔 좀 이해가 안되는게 많다. 왜 본문 글자색상과 링크를 회색으로 해놨을까 .. 

 

2. 스킨의 글자 굻기 두껍게 바꾸기 (볼드체로 변경)

스킨을 수정할때 스킨내에 글자를 두껍게 보이게 하고 싶으면 이렇게 하면된다. 

font-weight: bold; 

이 코드를 해당 글자의 사이즈 코드나 색상번호를 찾아 위나 아래에 붙인다. 

font-size: 2em; <- 이와같은 글자 사이즈 코드나 

color: #000  <-- 색상코드 아래에 붙여 넣으면 된다 

그러면 글자가 두껍고 진하게 변한다. 

 

**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무료스킨들은 죄다 오류가 많은데 수정도 안하고 배포를해놔서 제대로 된게 없다. 가끔은 네이버같은데와 비교가 되면서 티스토리는 진짜 이건 뭐 이용자를 너무 개무시하는거 아닌가 싶을때도 있다. 

하긴 무료스킨에서 뭘 바래 .. 

html 이나 css 같은거 하나도 모르는데 그냥 하나하나 고치고 수정하고를 반복하면서 .. 내가 지금 뭘 하고 있는거야 ... 문득 이런 생각이 든다.  멍~~~😑

결론은 그냥 유료 쓰는게 낫다고 할 수 있겠다.

 

**

그래도 포스터 스킨 수정해본다고 몇시간씩 뜯어고치고 해봤으니까..  조금은 아는것도 생기긴 했다. 

일단은 장시간을 들어 오류수정하고 꾸며봤으니 얼마동안은 포스터 스킨을 쓰려고 한다.

 

근데 .. 블로그 하루이틀 하고 말거 아니면 그냥 유료스킨 사는게 낫다 ㅜㅜ

유료스킨 사고 글이나 많이 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