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갑자기 TV 가 안나왔다.  화면에 신호없음 만 뜨고 아무것도 안나와서 유선방송에 문제가생겼나보다했다.  우리집은 인터넷과 티비를 다  LG 유플러스를 쓴다.  그래서  유플러스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서 하라는데로 해봤다. 

인터넷 공유기에서 전원선을 뽑았다가 낀후  TV 셋톱박스 전원도 뺐다가 끼리고해서 그렇게했다.  그런데도 안되는거다.  결국 AS 기사를 불러서 점검을 받았다.  

결론은 인터넷과 셋톱박스의 문제가 아니라 TV 자체가 고장이었다.  

인터넷과 셋톱박스에 문제가 생겨도 전원을 넣으면 TV 는 나와야하는데 TV자체가 아예 아무것도 나오지가 않았다.  

그래서 LG전자 쪽으로 다시 AS 서비스 신청을 했다.  

 

​LG전자 서비스 기사님이 보시더니 HDMI 단자 연결이 안된다면서 메인보드가 고장이니 메인모드를 교체해야한다고 하셨다.  그래서 그럼 그냥교체하면되겠군했는데 비용이 19만원이 든다고했다.  가격이 생각했던거 보다 꽤 비쌌다.  멀정하던게 왜 갑자기 고장이 난건지 .. 

답답한건 HDMI 단자만 고치더가 교체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메인보드 전체를 교체말고는 방법이 없다고하니 ..  참 답답했다. 

기업들의 이런식의 서비스는 솔직히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간다.  HDMI 단자 고장이라 메인보드를 교체해야한다?  

하지만 방법이 없었다. 내가 직접 고칠 수 있는 능력이 없고 ,  티비를 만들어파는 LG측 서비스 기사분이 교체말고는 다른방도가 없다고하니 ..  티비를 새로 살수도 없는 노릇이고  교체하기로했다. 

 

​우리집 TV의 메인보드 위치는 오른쪽 사이드부분 .  저부분의 메인보드를 갈았다. 

메인보드를 교체하고나서 TV는 잘나왔지만  씁쓸했다.  HDMI 단자고장인데 메인보드 교체라니.  대기업이니까 분명히 고칠수 있는 능력이 될텐데 .. 시간을 덜뺒기고 돈도 벌고 그러고싶은거같다. 

집에 인터넷TV 쓰시는분들 셋톱박스에 인터넷 연결은 잘되어있는데  갑자기 TV가 신호없음이 나오거나 화면에 아무것도 안나온다면 ,   HDMI 선이나 TV쪽 HDMI 단자에 문제가 있거나 TV메인보드가 고장난 겁니다.  

비용은 18만원에서 ~20만원정도 나갑니다. 저는 19만원 냈어요. 

메인보드는 1년 무상 as가 된다고합니다. 1년안에 고장이 또나면 새걸로 교체를 해준다고 기사님이 그러시더군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