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운동,건강 일기

벌크업 음식 추천 핫케익

유령고양이 2023. 6. 3.

살을 빼려는 사람도 많지만 체중을 늘리고 싶은 사람도 많습니다. 저도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라 너무 마르지 않게 하려고 식단 관리를 하거든요.

마른 체질의 사람이 체중을 늘리는 방법은 바로 운동입니다. 먹기만 해서는 절대 살이 안 찌고 살이 찌더라도 몸매가 망가지는 비만이 되거든요. 올챙이 몸이라고 하죠. 말랐는데 배만 나온 몸매가 됩니다. 그래서 몸매를 살리면서 덩치를 키우려면 운동을 꼭 해줘야 합니다.

 

*체중중가용 간식으로 탄수화물 단백질 폭탄 핫케익 만들어 먹기

체중을 늘리려는 분들 이거 드셔보세요.
바로 핫케익입니다.
마트에서 핫케익 가루를 사세요. 3천 원이면 500g짜리 하나 살 수 있습니다.  이 핫케익 가루에 저는 이것을 넣습니다.

 

1. 밀가루나 고구마전분
핫케익 가루만으로 만들면 너무 달아요. 그래서 밀가루나 고구마 전분을 더 넣습니다. 양도 더 많아지고요. 탄수화물도 더 많아집니다.  핫케익 가루는 단지 맛을 내는 MSG의 용도라고 보면 됩니다. 너무 맛이 없으면 먹기 힘드니까요.

2. 계란, 우유
핫케익 가루에는 100g당 단백질이 5g 들어있습니다. 여기다 계란과 우유를 넣으면 단백질은 더 늘어납니다. 단백질을 많이 추가하고 싶으면 계란을 더 넣으면 되겠죠.  단백질 보충제를 좀 넣어도 되는데 , 보충제를 넣으면 너무 퍽퍽해져서 맛이 없습니다.양도 엄청 많고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핫케익이 됩니다. 칼로리 폭탄입니다. 핫케익가루 약 150g에 밀가루나 고구마 전분을 넣고 계란 3개넣고 우유를 조금 넣고 만들면 약3일 정도 식간으로 먹을수 있는 양이 나옵니다.

 

이렇게 만든 핫케익은 식간에 간식으로 먹습니다. 식사를 보통 3끼를 먹는다고 하면 식간에 두 번 세 번 정도 핫케익을 더 먹는 거니까 , 하루에 5끼에서 6끼를 섭취하게 되는 거나 다름없습니다.

이 정도로 많이 먹는데 운동을 안 하면 비만이 되겠죠. 그래서 꼭 운동을 열심히 한다는 전제가 깔려 있어야 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게이너(체중증가) 보충제 보다 핫케익을 만들어 먹는 게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습니다. 가성비도 좋아요.

꾸준한 운동과 영양섭취를 해주면 티셔츠 한 장만 입어도 옷발이 좋아집니다. 여름은 몸이 옷발 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