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운동을 하려는 분들에게 꼭 있어야할 운동기구가 바로 무게조절 덤벨이다 . 가격도 천차만별이고 좋은걸 구매하려고 한다면 엄청 비싼것도 많다. 장비야 좋을수록 운동이 편해지는건 사실이지만 경제적으로도 운동능률에서도 효율적인게 좋은거지.
지금은 헬스장을 다니고있는데, 다니지 않을때나 바빠서 못갈때는 집에서 이 덤벨을 이용해서 운동을 한다 .
다른것도 여러가지 써봤지만 이게 가장 괜찮았다. 무게조절 덤벨은 덤벨봉과 원판이 있어야 구성이된다.
여러가지 브랜드를 써봤는데 가격이나 품질이나 대한원판이 제일 맘에들었다. 구매한지는 조금 됐는데 내가 살때는 무게오차가 있을시 100%환불을 해준다는 조건이 붙어있었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다.
원판은 자신에게 필요한 무게로 구성하여 사면된다.보통 한쪽당20kg으로 마춰서 사면 무난하다.
5kg+3kg+2kg 를 각각 두장씩 사고 1kg두장을 추가로 더 갖추면 좋다.
*추가 1kg 원판 두장의 필요성
운동을 하다보면 중량을 올리는 시기가 계속오는데 아쉬운무게가 바로 1kg 또는 2kg이다 . 조금더 올리고싶은데 너무 올리면 못들고 1kg딱 올리면 적당할거같은데 ... 하는 때가 있다. 작은무게 이지만 1kg, 2kg 조금씩 올려가면서 늘어나는것이기 때문에 있으면 유용하다
그리고 덤벨봉(아령봉)이 필요한데 이걸 잘 선택을 해야한다 . 제조사는 어디것을 써도 상관은 없는데 몇가지 고려사항이 있다.
1.경량봉이어야하고 스크류봉이어야한다
.
일자봉은 해머컬이나 풀오버를 할때 빠질 위험이 있다.
그리고 또 중요한 부분은 손잡이부분이 플라스틱이 아니고 크롬일체형으로 사야한다. 플라스틱 손잡이는 좀 쓰다보면 플라스틱이 빙글빙글 돌아가고 옆으로 움직인다.
손잡이가 크롬으로 일체형으로 되어있는건 가격이 좀 더 나간다.
2.원판을 꽂는 부분의 길이가 너무 길지않아야 한다.
길이가 너무 길면 운동의 가동범위가 줄어들어서 불편하기도하고 다양한운동을 하지못한다. 게다가 위험하다.
*스크류 덤벨봉의 단점
헬스장을 다녔던 분들에게는 더 크게 다가오는 단점인데
무게를 변경할때마다 계속 원판을 뺒다꼈다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해보면 알겠지만 이게 진짜 일이다. 스크류방식이 안전하지만 매번 마구리를 돌려서 뺒다꼈다 해야하기때문에 운동하다보면 이게 진짜 귀찮아진다.
*스프링 마구리를 추가로 구매한다.
세로로 들고하는 해머컬이나 풀오버의 경우에는 어쩔수 없지만 , 가로로 들고하는 운동의 경우에는 스프링 마구리를 따로 구매해서 쓰면 편하다. 스크류 형식이지만 스프링 마구리는 일자봉이나 스크류봉이나 다 사용이 가능하다. 나는 덤벨로우나 런지를 할때 스프링 마구리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원판을 교체한다.
경제적 여유가 되는분은 각도도절 밴치나 평밴치를 사용하면 더 원할하게 운동 할수가 있다.
이상 홈트레이닝을 하실분들에게 추천하는 무게조절 덤벨이었습니다.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