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감성 신발 레트로풍 스니커즈 그램 321g 베이지 검솔 (beige & gum sole) /letro beautiful shoes gram 321g

유령고양이 2018. 2. 18.

사고싶은 새로운 브랜드의 신발 그램슈즈 (gram) 

어떤 옷에나 어울리는 무난한 신발을 좋아한다 .  신발가격이 만만치 않다보니 적당한 가격에 내구성이 높은 신발을 좋아한다.  그 동안 신었을때 만족스러웠던 신발, 다시 또 사고싶은 신발은 써코니와 퓨마스웨이드 이다.  그리고 또 하나 더 말하자면 그램슈즈 321 이다 

​이번에 신발을 하나 사려고 쇼핑을하던 중에 맘에드는 브랜드가 하나있었다.  그램(gram) 이라는 브랜드인데 일단은 디자인과 색상이 맘에들어 유심히 봤는데 내구성도 좋고 발도 편하다는 평들이 많고 이런 디자인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상당히 인기가 많아 품절다 자주 되는거같았다. 

 

신발 상자도 은은한 디자인이다 . 그램(gram) 이라는 브랜드만의 독특한 느낌이 있는거같다 .

​내가 구매한 그램 슈즈는  321g 라는 신발인데 , 신발의 무게가 바로 그신발의 이름이 된다.  단아한 느낌, 화려하지 않으면서도 고급스러운 무난한 디자인이라 맘에든다. 

그램 슈즈의 신발은 무게가 이름이되는데 이번에 내가구매한 321g ,345g, 303g 등등 여러가지가있다 . 그램 슈즈 스토어에 보면 사고싶은 신발들이 정말많다. 같은 브랜드라도 갖고싶은건 한두개정도밖에 없는데 그램슈즈는 거의다 맘에들어서 다 사고싶을 정도다.

 

​요즘엔 신발이 계절에 관계없이 신기는 하지만 ,  이 신발은 통풍이 잘될거같이 보인다 봄이나 가을에 신으면 좋을거같고 여름에도 시원할거같다. 색상은 

​색상은 베이지(beige)색상이다. 빛을 받는 각도에 따라 회색으로보이기도하고 베이지색으로 보이기도하고 그런다. 참 깔끔하고 이뻐서 너무 맘에든다.   베이지 색상말고도 화이트색상도 있다. 

​바닥은 누런 고무인데 검솔(gum sole)의 장점이라면 마모에 강하고 이염도 잘되지않아서 좋다.  하지만 검솔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꽤 있더라.  난 검솔이 좋다. 

화이트색상은 클리어 솔(clear sole) 니까 취향에따라 선택하면될거같다. 

끈을 매는 부분이 윗쪽이 플라스틱 고리로 되어있다. 이 고리도 이쁜 디자인에 한몫했다. 너무 귀엽다. 

천연 스프리트 가죽 스웨이드와 메쉬 소재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었다. 스웨이드의 단점이라면 물에닿으면 안된다. 세탁이 불가능하다.  이염이 되면 전용 신발용 지우개로 슥슥 문질러주면 된다. abc마트에서 운동화용 지우개를 구매할수있다.  그리고 이런 류의 단화나 스웨이드류의 신발은 때가 조금 타야 더 이쁜것같다. 

 

뒷부분에는 321g 라고 써있는데 이부분이 깔끔하면서 앤틱한 느낌이 들어 신발의 분위기를 만들어주는거같다.  글씨체도 글씨의 색상도 베이지색의 스웨이드에 너무 잘어울린다.  개인적으로 이부분에서 그램 신발에 감성이 느껴지는것 같다. 

아직 직접 신고 다녀보지않아서 모르겠지만 미끄럽지는 않을거같다.  어떤 신발들은 물묻은 바닥에서 굉장히 미끄러운 경우도 있는데  그램 321g의 밑바닥은 미끄러워보이지는 않다. 접지력이 굉장히 좋을거같다. 

사실 신발을 구매할때 제일 중요한건 사이즈 이다.  사실 매번 사이즈는 실패한다. 왜냐하면 내 발은 길이는 260 이지만 볼이넓어 265를 신는다.  그런데 요즘 신발들은 10단위로 나오는 신발들이 많다.  외국브랜드의 수입품이 많다보니 5단위가 있어도 10단위로만 들어오는경우가 많은것같다. 그램슈즈도 5단위가있는데 10단위로만 수입하는지는 잘모르겠지만  10단위로만 나와있다.  265가 있었다면 바로 구매를했겠지만  후기에도 보니 265를 신는분들이 대부분 270을 구매했다고 나와있어서 270을 구매했다. 

개봉하자마자 신어보니 너무 큰거다. 발가락한개는 더들어갈정도다.  260으로 교환을 신청해놓은 상태인데  설 연휴라 시간이 좀 걸리는거같다.  딱맞기만해도 좋겠다. 딱맞으면 스웨이드제질상 신다보면 편하게 늘어난다.  작으면 모양도 안이쁘고 발건강에도 좋지않으니 환불을해야한다.  

그램의 단점이라면 사이즈가 단점이다. 5단위가 없다는것 .  신발은 사이즈가 잘맞아야 신었을때 제일이쁘다. 크거나 작거나하면 부자연스럽고 신발도 뚱뚱해진다거나 구겨진다거나 해서 이쁘지않다. 

5단위 사이즈도 나오면좋겠다.  발볼이 좁은 사람들이 부럽다.  ㅎㅎ 

어떤분은 발볼넓은 260인데 270사니 딱좋았다고하고 어떤분은 265인데 260사니 딱좋았다고하고  착용후기가 다 다르다.  

시간이 된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신어보는게 제일 좋을거같다.  

그램슈즈 내가 추구하는 스타일의 신발이다.  321g를 시작으로 그램의 다른 신발들도 한번 신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