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아이폰의 찾아보기, 화면기록 기능

유령고양이 2017. 9. 25.

아이폰은 사실 기능이 참 많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그 기능을 잘 모른다는거죠. 평소 잘 사용하지도 않을 뿐더러 , 그 기능을 알려주는 전문가가 있을 정도로 복잡하고 숨겨진 기능이 많습니다.

아이폰의 유용한 기능 2가지 - 찾아보기 , 화면기록
요사이 알게된 아이폰의 기능중에 제일 좋았던 기능입니다.
하나는 원래 있던 기능인데 이제야 알게된 '찾아보기' 기능이고 , 다른 한나는 ios11업데이트 이후로 생긴 '화면기록' 기능 입니다.

*찾아보기
영어단어나 한자, 궁금한 문장이나 단어를 꾹 누르면 '찾아보기'라고 뜨는데요.

따로 사전앱을 들어가지않아도 바로 즉석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알고계시는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오늘에서야 알았습니다.
정말 편리하네요. ios11에서 새로 생긴건가했는데 그 전부터 원래 있는 기능이랍니다. 나는 이 좋은 기능을 왜 이제야 알았을까...

 

동그란게 화면기록 버튼

호면기록 = 화면 녹화

화면기록 마이크 끄고 켜기

*화면기록
위의 동영사은 '화면기록' 기능으로 녹화를 한겁니다.
ios11부터 새로 생긴 기능인데 전부터 타사폰들의 이기능이 얼마나 부러웠는지 몰라요.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해서 도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화면기록 버튼을 꾹 누르면 마이크 오디오(소리) 끄고 켜고 설정이 됩니다.

이제 게임플레이 장면도 녹화해서 포스팅할수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