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운동,건강 일기

검은 바나나는 보약이다

유령고양이 2021. 8. 2.

나는 여름만 되면 아주 녹초가 된다.
더위를 너무 잘타서 너무 힘들다.
더위를 먹어서 입맛도 없어서 밥도 대충 먹는 둥 마는 둥 하다 거의 굶는다.
사람들은 이열치열이라고 뜨거운것도 먹고 그러는데 나는 그렇게는 못한다.
더울때 뜨거운걸 나는 정말 죽을지도 모른다.

많이 먹지 않더라도 하루 적정 칼로리는 채워야 살수 있다.
내가 여름에 살아남기 위해 먹는것들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바나나이다.


*내가 바나나를 먹는 법
일단 밤에 마트에 간다.
밤에 가면 바나나 파는곳에서 팔다 남은걸 할인해서 판다.
그 중에서도 검은점이 많은 흐물흐물한 바나나를 사는데 가격이 아주아주 좋기때문이다.
보통 큰거 한송이에 1000원이다. 나처럼 검은 점 바나나를 사가는 사람도 있긴한데 대부분은 안 산다 .
흐물흐물하고 맛도 약간 바나나 본연의 맛도 아니다. 약간 당도가 높고 발효된 맛이라고 할까.

아무튼 이런 검은 점이 많이 생긴 바나나를 대량으로 사온다.
그리고 껍질을 다 까서 냉동실에 얼려놓는다.

이렇게 하면 얼어 있기때문에 더 검게 변하지도 않고 상하지도 않은다 . 그리고 흐물흐물한 바나나가 얼어버리니 거의 아이스크림 같은 식감이 난다. 맛도 달콤하다.
여름엔 거의 밥대용으로 바나나를 탄수화물로 섭취를 하기 때문에 다 먹는데 그리 오래걸리지는 않는다.
하지만 또 마트에 밤늦게 가면 있기때문에 몇천원 주고 대량으로 사오면 된다. ㅋ

*검은점 바나나의 반전
이 검은점 바나나는 사실 굉장히 좋다.
검색해보니 여러 영양소가 있고 뭐가 좋고 거의 만병통치약 처럼 많이들 써놨던데 ...
난 그딴거는 모르겠고. 내가 먹는 이유는 ..


내가 바나나가 좋다고 생각하는 건 바로 이거다.
1. 간단한 식사 - 여름에 입맛이 없을때 먹는다. 그냥 까서 다 얼려놓고 배고플때 한개씩 꺼내서 먹으면 거의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을 준다.
검은 바나나는 당도도 높아 달콤하기 까지 해서 진짜 아이스크림 같다.

시원하게 아이스크림 먹는거 같은데 영양소도 많아서 , 여름엔 딱이지. 그리고 왜그런지 모르겠는데 바나나는 세포에 수분을 잡아두어서 체온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여름엔 정말 딱이지 특히 나같은 사람에겐 . 2. 염분없이 탄수화물 섭취 - 밥을 먹을땐 반찬을 먹지만 바나나는 반찬없이도 먹을 수 있어 편하다. 즉, 염분, 당분 같은 조미료 없이 탄수화물을 섭취하는것이라 건강에 좋다. 운동하며 몸관리 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탄수화물이다.

운동 전에 한개 먹으면 에너지로 사용하고 운동후에 사용하면 칼로리 보충이 되고 몸의 회복이 빠르다.

3. 항산화 효능 - 검은 바나나에는 항산화 성분이 엄청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나는 항산화제인 스피루리나도 꼬박꼬박 챙겨 먹는데 바나나 까지 항산화 성분이 많으면 땡큐지. 피부관리와 노화관리 많이 한다면 검은 바나나 좋다.

항산화는 말 그대로 세포의 노화를 막아준다. 검은점이 생긴 흐물흐물 바나나는 항산화 성분이 많다.

이 외에도 완전 만병통치약 처럼 좋은 성분이 많은데 , 일단 내가 먹는 이유는 위의 3가지 이유이다.


*먹는 방법
1.까서 얼려놓고 한개씩 꺼내 먹는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그냥 얼려놓고 먹어도 되고

2. 얼린 바나나를 우유와 곡물을 넣고 믹서에 갈아 마신다
아침에 얼린 바나나 +우유 +아몬드 등과 갈아서 마시면 간단한 한끼 식사 !!
엄청 시원하고 맛있다 . $ 근데 결론은 검은 바나나 비추한다. 왜냐하면 나 혼자 먹을거다. 검은 바나나 사 가는 사람이 많으면 천원에 못산단 말이지 .. ;; 바나나를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들 먹는데 사실 바나나는 살찌는 음식이다.
칼로리가 엄청 높기때문에 많이 먹으면 돼지가 된다.
나만 먹을거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