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건강한 음식을 매일 챙겨 먹는건 쉽지 않다.
건강한 음식들은 대부분 맛이 없다. 맛을 내는 요소들이 건강에 안좋은 것들이 많기 때문이다.
달고 짜고 맵고 .. 이런 조미료들은 사실 독이다. 먹자마자 죽지는 않는다. 오랫동안 장기간 먹었을때 병을 유발한다.

하지만 이런 맛있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는건 정말 힘들다.

 

 


식욕은 참기힘든 본능중에 하나이다. 그래서 몸에 안좋다는걸 알면서도 계속 먹는것이다.

운동을 하기 전에는 라면도 많이먹고 매운 음식도 좋아하고 맛있는건 그냥 다 먹었다.
운동을 하고나서 부터는 건강식을 챙겨먹기 시작했다.
운동을 하면 나쁜음식을 멀리하게 되고 건강식단을 챙겨 먹게 된다.
즉 운동을 하느냐 마느냐에 따라 먹는것에 대한 의지가 생긴다. 건강하게 먹어야지 하면서.
왜냐하면 시간투자하고 무거운거 들어대면서 고생을 했는데 , 몸에 안좋은걸 먹으면 그 고생이 수포로 돌아가게 되니까.
그래서 라면을 끊고 술도 안먹고 , 단백질을 챙겨먹고 과일과 야채를 먹게되고 영양제도 사먹고 하게 되는것이다.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건강하게 음식을 먹으면 살은 찌지 않고 슬림하며 건강한 몸을 유지하게 된다.
운동을 하면 거기에다 근육이라는 것을 더 갖게 되는것이다.

운동을 하며 건강식단을 챙긴다는건 경제적 부담이 들기도 한다.
왜냐하면 이런 몸에 좋은 음식들은 비용이 만만치 않다.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단백질을 계속 섭취 해줘야하기 때문이다. 굳이 단백질을 안챙겨 먹어도 상관은 없지만 , 그래도 운동한게 아깝잖아.

나는 가성비 단백질 음식으로 참치를 자주 먹는다.
마트에 가면 쉽게 살 수 있는 '사조 마일드 참치 200g'
마트에서는 1800원 정도 하고 (우리동네 마트에서1800원) 인터넷에서는 1500원 정도로 더 싸다. 대량으로 사려면 인터넷이 낫겠다.

 

200g에 단백질 함량이 38g으로 닭가슴살과 비교해도 적지 않은 단백질이다.
요즘 인기가 많은 닭가슴살 스테이크나 닭가슴살 소시지 보다도 단백질이 더많고 가격도 싸다.

하지만 이 사조 마일드 참치는 요리용이라서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다.
나트륨 640mg ,콜레스테롤 90mg 로 많이 들어있다.
보통 몸관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면 그냥 먹겠지만 나는 이것들을 다 제거하고 먹는다.

물에 삶아서 나트륨과 기름을 다 빼버린다.
모든 고기는 물에 삶아서 기름을 쪽 빼고 먹는게 가장 건강에 좋다.
이렇게 하면 아무맛도 없는 무맛 참치가 된다. 단 몸에는 좋다. ㅋㅋ
몸에 좋은건 거의 맛이 없다. 하지만 나는 기분 좋게 먹는다.
오늘도 건강을 챙겼구나~~하고

그냥 그대로 짭짤하게 반찬으로 먹어도 좋긴하다 맛있게 먹으면 기분이 좋으니까 .


운동을 하고 있지만 단백질을 챙겨 먹는데 비용적으로 부담이 되는 분들은
이 '사조 마일드 참치 200g' 한번 드셔 보시길.
물에 삶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가성비는 최고다.

 

참치 사러 갔다가 우연히 발견한 닭가슴살 스테이크 .
이것도 한번 사봤는데 참치에 비해 별로였다. 가격은 이게 더 비싸다. 1980원


총량 100g, 단백질 함량 20g 하지만 가격은 1980원 .
나트륨 460mg , 콜레스테롤 70mg 으로 안좋은게 꽤 많이 들어있다.
이건 그냥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는건데 이렇게 먹으면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그대로 다 먹는것이다.

그냥 삶은 닭가슴살 보다 탱글탱글한게 식감도 좋고 맛있다 . 하지만 ..

음 .. 맛은 있을 수 밖에 없다 . 나트륨과 콜레스테롤 등등을 그대로 먹었기 때문이다.

사실 닭가슴살도 제일 건강하게 먹는건 물에 삶아서 먹는게 제일 좋다.
결론 적으로는 1800원에 단백질 38g 들은 사조 마일드 참치가 더 좋다.

검색해보면 냉동 닭가슴살은 더 싸게 파는것도 많기 때문에 매일매일 챙겨 먹으려면 냉동닭가슴살을 대량으로 사서 먹는게 제일 가성비는 좋다.
하지만 가끔 참치도 먹고싶다면 '사조 마일드 참치 200g' 도 괜찮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