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운동,건강 일기

홈트/저중량 덤벨로 어깨 깡패 되기

유령고양이 2021. 9. 24.

오늘 자주보는 유튜브 영상에서 국대 바디빌딩 선수가 게스트로 나와 어깨운동을 가르치는 영상을 봤다.
이 분은 상체를 숙이지 않고 바로 선체로 사이드레터럴 레이즈를 하더라.
보통은 팔도 약간 앞으로 향하게 벌리고 살짝 굽히고 하는데, 이분은 그냥 똑바로 선채로 정 옆으로 팔을 벌리며 했다.
아주 반듯하게 말이지.

직접 해보니까 확실히 자극도 잘 오고 좋았다. 그런데..
이건 무거운 무게로는 못하겠다. 고중량 덤벨로 할때 이런 반듯한 자세로 하면 부상을 당할게 뻔하다.

이 분도 강조를 하는게 , 가벼운 무게로 세트수를 많이 하라고 하는거 보니, 저중량으로 하는 방식인것 같다.

저 중량으로 운동효과가 좋다는 것은 , 홈트레이닝 에서는 아주 적격인 운동방식이다.
집에서는 고중량 운동기구를 들이기가 부담이 되기 때문이다. 고중량 덤벨이 없는 분들도 많고 고중량으로 혼자서 잘못 운동하다가는 , 어깨는 진짜 부상이 잘당한다.
게다가 어깨를 부상당하면 진짜 회복도 잘 안되고 , 운동을 오랫동안 쉬어야한다. 운동을 못하면 그 사이 근손실이 일어나고 몸매가 다 망가진다.

가벼운 덤벨로 똑바로 반듯하게 서서 정 옆으로 팔을 올리는 사이드레터럴 레이즈 방식은 집에서 홈트에는 진짜 최고의 운동인것 같다.

나는 고중량으로 먼저 한 후에 , 그 다음에 이 방식으로 저중량으로 한번더 자극을 줘서 , 완벽하게 어깨를 보내버려야 겠다. ㅋㅋ

가장 좋아하는 운동이 어깨 운동이라서 자주 하고 있는데 , 이런 방식을 알게 되어 기쁘다.
어깨에 큰 참외를 언젠간 넣고 말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