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턱걸이를 매일매일 했다.
너무 무리를 했나 ... 하루종일 피곤하고 졸리고 .. 뭔 선수도 아니고 운동을 그렇게 하는지 ..
뭔 선수도 아니고 .. <- 요즘 주변 사람들이 나에게 하는 말이다.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운동으로 푸는 스타일이다.
운동을 하면 아무 생각도 안난다. 그냥 몸이 힘들고 숨이 찰 뿐이다.
운동하는 시간 몸의 느낌에만 집중을 하게 된다.

 


나는 이렇게 운동하고 있는데 ..
저 옆 벤치에 앉아서 꽁냥 거리던 커플이 다가왔다.
그리고 남자가 턱걸이를 하려는지 내 옆의 철봉을 딱 잡더니 ..
그 남자는 한개를 막 몸부림을 치면서 겨우 했다. 그리고 딱 내려왔는데 ..

여자가 아주 꿀떨어지는 눈으로 남친을 바라 보더니
" 아우 우리 남친 멋있어 ~~ "

What?? ;;; 뭐야 쟤네 .. 겨우 한개 했는데?? ;;
삐쩍 꼬른 약골 남자가 뭐가 그리 좋다고 ... 뭔가 다른 매력이 있나?
뭔가 치명적인 매력이 있나보다.

눈에 꿀 범벅 커플이 가고 나서
나는 이상하게도 턱걸이가 더 잘 되었다.


제일 재미있고 좋아하는 운동은 어깨 운동이다. 그런데 요즘 턱걸이가 너무 재미있어서 어깨와 함께 좋아하는 운동으로 턱걸이가 추가 되었다.

친업은 잘 안했는데 친업이 이두에 탁월하다는 정보를 듣고 나서 부터는 친업도 풀업만큼 많이 하고 있다.
처음에는 느낌이 잘 안오다가 , 오늘은 이두와 팔 안쪽 관절쪽 전완근까지 자극이 잘 오더라.

이두 운동을 할때 먼저 친업을 한 후 , 덤벨 컬을 해주면 완전 최고다.
친업은 턱걸이 이니만큼 많이 힘든 운동이다. 한개도 못하는 사람이 많다.
아까 그 빼빼로 남자처럼.

하지만 친업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은 친업을 한 5세트 정도 하고나면 이미 팔은 녹초가 된다. 후들후들 . ㅋ

그리고 나서 덤벨컬로 마무리를 해주면 이두는 제대로 운동이 되었다는 걸 느낄 것이다.
밥먹을때 숫가락만 들었는데도 팔이 후들 거린다.

요즘은 홈트가 대세인데 ... 대세 인가? ㅋㅋ 헬스장 안간지 오래되어서 잘 모르겠다. 바이러스 때문에 아마도 많이들 못가겠지.

집에서 운동하는 분들, 강력한 알통을 빠르게 성장시키길 원한다면 이두 운동할때 덤벨컬만 하지말고 꼭 친업을 해 보길.

홈트 이두 운동에 친업 강력 추천!!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