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고래스킨에서 북클럽으로

유령고양이 2022. 8. 3.

무료 스킨은 고래 스킨이 정말 맘에 들어 고래 스킨을 사용하고 하고 있었다.
요즘 계속 스킨을 이것저것 변경해보고있다. 왜냐하면 전면광고를 켜놓기 시작했는데 , 고래 스킨에서는 전면광고가 뜨자마자 저절로 닫기는 문제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매번 다 닫기는것은 아니고 가끔씩만 그런다. 하지만 전면광고는 자주 뜨는 것도 아니고 어쩌다가 드물게 뜨는 것이라서 뜨자마자 닫혀버리는 일이 생긴다면 막대한 손실이다.


고래 스킨은 업데이트가 안된 지 꽤 오래된 거 같은데.. 이 문제를 수정해주면 좋겠다.
만약 전면광고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고래스킨은 정말 좋은 스킨이다.



좋다는 스킨을 이것저것 찾아다니며 적용을 해보았는데 , 다 한두 개씩 문제가 있어서 결국 북클럽으로 적용을 시켰다.


북클럽은 좋지만 사용을 하지 않았던 이유는 모바일에서 본문 영역이 너무 좁다. 그래서 사진과 영상도 작게 나온다.


그리고 스킨이 너무 무거워서 느리고 로딩이 심하다. 영상이나 사진이 좀 들어가면 뜨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그럼에도 전면광고 때문에 일단 북클럽으로 적용을 시켜놓고 있다. 다른 쓸만한 스킨이 없었다. 유료스킨이 아니고서는 대안이 없다.

전면광고 수익이 저조 하다면 다시 고래스킨으로 돌아갈 것이다. 전면광고를 쓰지 않는 사람이라면 고래스킨이 정말 좋다.



고래 스킨이 오류 수정되어 업데이트가 된다면 좋겠는데 언제 될지는 모르겠다. 나도 유료 스킨을 써야 될 때가 온 것인가...

북클럽스킨을 좋아한다면 , 북클럽 스킨을 기반으로 만들었다는 스킨 미넴스킨도 있다.

 

미넴스킨 후기

티스토리 무료 스킨 중에는 정말 맘에 드는 스킨이 고래 스킨이다. 몇 가지 손만 보면 유료 스킨만큼의 만족도를 보여준다. 하지만 한 가지 단점이 있었다. 전면광고를 사용한다면 , 고래 스킨은

haru0501.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