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건드린적이 없는데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2만개가 차단되어 있다

유령고양이 2022. 4. 9.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중에는 1클릭에 단가가 0.01 이거나 0.02 아니면 클릭은 있는데 수익이 전혀 없을때가 있다.
그건 말도 안되게 단가를 낮게 책정한 악덕 회사때문에 그런것이다.

가끔 이렇게 어처구니 없는 낮은 수익이 있을때가 있는데 , 이런 상태가 자주 있어서 수익에 영향을 미친다면 이 악덕 광고 네트워크만 차단해주기도 한다.
요즘 이런 1클릭에 0.01 수익이 자주 생겨서 , 이 네트워크를 당분간 차단을 시켜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악덕 광고 네트워크는 바로 criteo 이다 .

그래서 애드센스 광고 네트워크 차단으로 들어가 봤는데.. 나는 깜짝 놀라고 말았다.

2만개 넘게 차단되어 있었는데 매일 조금씩 손수 해제를 하고 있다


건드린적이 없던 광고 네트워크인데 .. 2만개가 넘는 광고 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있었다.
아니 .. 이게 무슨일일까.. 2만개를 차단하는것도 엄청난 시간과 노동력이 들어가는 일인데...
도저히 이게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게 다른 사람들도 이런건지 알고 싶어서 , 포럼에 질문을 해보았다.
그랬더니 다른 분들은 차단된게 전혀 없다고 한다.

뭐지.. 해킹을 당했다고 할지라도 이걸 2만개나 넘게 누가 차단을 할까 .. 뭔가 오류가 생긴걸까..
아직도 원인은 알 수가 없다.

해킹은 아니겠지만 그래도 이번에 다시 애드센스 계정 비밀번호를 바꾸고 보안을 높혔다.
그리고 2만개나 넘는 차단된 광고 네트워크를 손수 일일이 해제를 하고 있다. 하루에 300개씩 해제를 하기로 했다.
신기하게도 2만개 넘게 차단이 되어있는데도, 단가가 많이 떨어지지는 않았다. 가끔 1클릭에 0.01씩 나오는것은 누구나 있는 것이고, 네트워크가 차단되어 있어서 나타나는 현상은 아닌것 같다.
어쨌든 이걸 언제 다 해제를 할지 막막하다. 두달이나 세달정도 매일 300개씩 해제를 해야 될것 같다.

나에게만 일어난 특이한 현상인것 같기는 한데, 그래도 혹시 모르니 광고 네트워크 확인 해보길 바란다. 광고네트워크를 전혀 건드린적이 없는데 차단되어 있는것이 있을 수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