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융털처럼 부드러운 칫솔 시스테마 칫솔 약한잇몸용 / The softest toothbrush for weak gums. Systema tooth

유령고양이 2017. 10. 8.

융털처럼 부드러운 칫솔 시스테마 칫솔 약한잇몸용 / The softest toothbrush for weak gums. Systema toothbrush.

치아와 잇몸이 강한사람이 있는가하면 약한사람들이 있습니다. 강한사람은 좀 억센 치솔을 쓴다고해서 치아가 상한다거나 잇몸이 아프다거나 하지는 않겠죠. 반면에 약한사람들은 억센 치솔을 쓰면 치아가 많이 상하고 잇몸이 깎여나갑니다. 늘 신경이쓰이고 양치하는게 부담스럽죠. 그렇다고 안할 수도 없는일이고요. 저도 이와 잇몸이 약한편인데 잇몸에 닿는 날카로운 느낌이 싫어서 주로 미세모 칫솔을 써왔습니다.

시스테마 칫솔 초극세모

그러다가 시스테마 칫솔이 엄청 부드럽다는 얘기를 듣고 써봤는데요. 사용을 해보니 정말 좋은 칫솔이더군요. 과장 조금 보태서 융털같이 부드럽습니다.정말 부드러워요.

 

일본에서 만든 치솔이라고 합니다.(weak gum only toothbrush made from Systema Japan) 이런 생활용품은 일본이 진짜 잘만드는거같아요. 저자극에 초극세모라고 강조가 되어있습니다. 초미세모 초극세모라고 강조하는 칫솔은 많잖아요. 근데 직접써보면 다르다는걸 알수가있어요. 기존 미세모들하고는 다르더군요. 더 미세하고 부드러워서 잇몸에 부담이 전혀없어요.

이 그림처럼 치아와 잇몸사이에 살짝대고 닦기도 좋습니다. 치아와 잇몸의 경계부분(치주포켓)에 치석이 많이끼잖아요. 경계부분을 잘 닦아야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세게 닦지는 마세요. 아무리 미세모라고해도 사람의 강한 힘으로 눌러닦으면 안됩니다. 그냥 대고있다는 느낌으로 닦아야지 힘을줘서 닦으면 절대안됩니다.

진지발리스균의 무서움에 대해 나오고있습니다. 산소를 싫어해서 잇몸속 치주포켓에 숨어산다고합니다. 잇몸속에서 잇몸뼈를 녹여 멀정한 이를 빠지게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주포켓을 청결하게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치주포켓을 닦으려면 잇몸에 자극이 없고 치주포켓까지 들어갈수있는 초극세모 칫솔이 필요하겠죠. 그게 시스테마 칫솔이에요.

저는 그래서 진지발리스 치약까지 샀습니다 ㅋㅋ. 진지발리스 균의 무서움을 보고 찾아보니 진지발리스균을 제거하는데 특화된 치약이 따로있더군요. 그래서 시스테마칫솔+진지발리스 치약 을 세트로 가지고 다닙니다. ㅋㅋ

올바른 양치법 펜그립 그림도 있어서 이대로 따라하고있어요. 좋은 칫솔을 사용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올바른 양치법이 더 중요합니다. 펜그립은 잇몸병균 제거에 좋은 그립법이라고합니다. 그림처럼 잡고 살살구석구석 닦으면 됩니다. 펜그립법은 구석거석 꼼꼼하게 닦는데 유용한거같아요. 양치는 거울을 보고 어디를 닦는지 정확히 보면서 닦는게 가장 좋다고합니다.

 

시스테마 칫솔은 칫솔모 부분이 너무 크지 않아서 좋습니다. 목부분도 굉장히 가늘어요. 입에 넣고 움직이기가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손잡이도 고무재질로 되어있어서 그립감이 굉장히 좋고 미끄럽지 않습니다.

초극세모이고 너무 부드러워서 세정력이 떨어질거같지만 써본바로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와 잇몸의 경계부분을 부담없이 닦을 수 있어서 더 깔끔하게 닦을 수 있었어요. 억세고 큰 칫솔은 구석구석 잘 닦이지도 않고 잇몸을 건드리면 아프고 피도 나고 그러잖아요. 그게 너무 싫으니까 양치하는게 부담스럽고 하기싫고 그렇더라구요. 시스테마 약한잇몸용 칫솔은 양치하는게 즐거울정도에요. 한번 써보면 다른 칫솔을 못씁니다. 친구들한테도 추천해주고 저도 여러게 사서 벌써 1년째 쓰고있습니다.

미세하고 부드러운 만큼 칫솔의 수명이 짧은 느낌
시스테마 약한잇몸용 칫솔이 미세하고 부드러운 만큼 좀 쓰다보면 그 부드러운 느낌이 좀 빨리 없어지는것같습니다. 단점은 아니라고생각합니다. 한국사람들은 칫솔을 너무 오래 사용하잖아요. 칫솔이 변기보다 더 더럽다고합니다. 칫솔모 상태에 따라 2개월정도 되면 교체를 해주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보통 칫솔을 무조건 싼거 쓰거나 아무거나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른건 몰라도 치솔 ,치약은 좋은거 써야합니다. 구강이 청결해야 다른 병들이 안생깁니다. 치아와 잇몸도 건강해야하지만 세균들이 잇몸틈으로 들어가 혈관을 타고 다니면서 몸의 여러가지 질병들을 유발시키기 때문입니다. 치약 ,칫솔 신경써서 좋은걸로 사용하시면 좋겠어요. 시스테마 칫솔 한번써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