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아이폰으로 글쓰기-실행취소 기능

유령고양이 2022. 10. 8.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은 블로그에 진심인 분들 이잖아요. 티스토리를 하면서 전업 블로거의 꿈을 키우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전업 블로거가 꿈입니다.

우리는 항상 꿈을 꾸지만 현실 속에 살고 있죠. ㅋㅋ
그래도 현실 속에 전업 블로거로 어마어마한 수익을 내면서 살아가는 분들도 있기에 꿈을 접지 않고 꾸준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언젠가부터 저는 컴퓨터보다는 폰으로 글을 많이 쓰게 되었습니다. 주로 이동하면서 많이 끄적거리곤 하죠.
이상하게도 저는 지하철 안에서 많은 생각이 떠오릅니다. 그래서 바로 폰을 꺼내 글을 씁니다. 컴퓨터로 쓸 때는 실행 취소를 Ctrl + Z를 누르면 되는데 모바일에서는 그 방법을 모르고 있었어요.
그래서 실수로 날린 글을 다시 살리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점점 폰으로 글을 쓰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모바일에서도 실행 취소하는 방법을 꼭 알아야겠더라고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요. 아이폰에서는 실행 취소가 컴퓨터보다 더 쉽더군요.

그냥 손가락 3개를 화면에 대고 왼쪽, 오른쪽으로 쓸어주면 됩니다. 왼쪽으로 밀어주면 실행 취소 ,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실행 복귀입니다.


글감이 생각이 났을 때 잊어버리기 전에 바로바로 작성을 해주는 게 좋은데 , 그 수단으로는 핸드폰 만한 게 없습니다.
사진과 영상도 바로 찍어서 넣고요.
핸드폰으로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니까 포스팅도 더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럼 다들 글 편하게 많이 쓰시고 미국 돈 많이 버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