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아이폰 뒷면 터치로 스크린샷 찍기-뒷면 탭

유령고양이 2023. 2. 16.

저는 폰으로 스크린샷을 많이 찍습니다. 게임 스크린샷도 찍고 , 쇼핑하다가 예쁜 옷이 보이면 찍고 , 멋진 사진을 보면 찍어서 배경화면으로 쓰기도 합니다. 아이폰은 스크린샷 찍을 때 볼륨 up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야 찍힙니다. 그러려면 한 손으로 폰을 잡고 남은 한 손으로 두 버튼을 눌러야 하죠. 양손을 다 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손으로 간단하게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많겠지만요. 저도 얼마 전에 알았고, 제 친구도 아직 모르더라고요. 의외로 모르는 분이 많습니다.
폰의 뒷면을 터치해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폰을 든 손의 손가락으로 뒷면을 툭툭 터치하면 스크린샷이 찍힙니다. 단 , 케이스를 씌우고 하려면 맥세이프 기능이 있는 케이스만 됩니다. 맥세이프가 안되면 터치해도 감지를 못하겠죠.

아이폰 뒷면 탭 기능 스크린샷 설정


먼저 이 경로로 들어갑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터치 → 뒷면 탭 → 이중 탭/ 삼중 탭 >

이중 탭 (두 번 터치)을 해서 찍을지, 세 번 탭 해서 찍을지 선택을 하고요. 저는 <이중 탭>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삼중 탭>은 손전등으로 설정을 했거든요. 손전등은 이중 탭으로 해놓으면 가끔 폰을 들고 있다가 의도하지 않게 켜질 때가 있어서 삼중 탭으로 해놓은 겁니다.

스크린샷과 손전등 기능 이외에도 ' 화면 상단 간편 접근' 설정해놓으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저는 뒷면 탭을 스크린샷으로 설정했을 때 가장 유용하게 잘 사용하는 것 같아서 스크린샷 을 설정해 놓고 쓰고 있습니다.

아직 이 기능을 몰랐던 분들 한번 써보세요. 한손 만으로 컨트롤 한다는것은 정말 편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