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아이폰 블루투스 키보드 스페이스바 띄어쓰기, 한영전환 안되는 현상 해결

유령고양이 2022. 10. 7.

아이폰 업데이트 이후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고 글을 써 보았다. 그런데 스페이스바를 눌러도 띄어쓰기가 되지 않는 것이었다.

이것저것 누르다 보니 시프트(shift)+스페이스바를 누르니 띄어쓰기가 되었다. 띄어쓰기를 할 때마다 이렇게 눌러야 한다면 너무 불편할 것 같았다.

그리고 Caps lock로 한영전환이 되는데 캡스락을 눌러도 한글로 전환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설정에서 달라진 부분을 찾아 보니 ‘전체 키보드 접근’이라는 것이 있었다. 여기에 들어가보면 여러 단축키가 있는데 <활성화>에 스페이스바가 설정되어있다.
이러니 띄어쓰기가 안되지.
왜 이런 설정이 있는걸까? 애플 키보드는 이렇게 쓰나?

아이폰 블루투스 키보드 띄어쓰기 되게 하는 법

<설정 —>손쉬운 사용—>키보드—>전체 키보드 접근 —> 해제>
아무튼 나는 불편해서 , 그냥 ‘전체 키보드 접근‘ 을 꺼버렸다. 그리고 다시 글을 써보니, 띄어쓰기와 한영전환이 잘 되었다. 애플은 애플만의 활용방식이 있어서 다른 기기를 사용하다가 애플을 사용하면 어려움을 느끼게 된다.
이래서 애플만 쓴 사람은 계속 애플만 쓸수밖에 없다. 나도 앱등이 이지만 , 맥북은 아직 안써봐서 애플키보드는 좀 생소하다.

결론은 아이폰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스페이바 띄어쓰기와 한영전환이 되게 하려면 ’전체 키보드 접근‘ 을 꺼야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