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Appacs 3극 오디오 aux 케이블/녹음기와 핸드폰을 연결하려면 4극 aux케이블을 사야한다

유령고양이 2021. 1. 8.

appacs aux cable을 샀습니다.
하지만 잘못샀습니다.
이걸 사면 안되고 4극을 샀어야 했는데 .. 모르고 3극 aux 케이블을 샀네요.
일단 산거니까 리뷰는 간단하게 하겠습니다.

3극 오디오 aux 케이블 

appacs 라는 브랜드인데 중국회사네요.
중국제품은 잘 안쓰는데 이것도 확인을 안하고 그냥 사버렸네요.

3극 aux 케이블인데요. (단자에 검은선이 2개면 3극, 선이 3개면 4극 이라고 합니다.)
검은 선이 두개면 3등분 이니까 3극 , 검은 선이 3개면 4등분이 되니까 4극 .

이걸 사는분들 보니까 차에 블루투스 스피커가 없는 분들이 이걸 폰에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 용도로 이 3극 aux를 사더군요. 후기에도 거의 다 차에서 쓰려고 샀다는 분들이 많네요.
선은 패브릭 재질이고 단자는 3극 단자인데 금색입니다.


판매처 후기를 보니 괜찮다고들 하네요.
차에 블루투스 스피커 없으신분들 이거 사서 폰에 연결해서 쓰세요. 하지만 이걸 연결하면 충전을 하면서 들을 수 없겠죠. 폰이 무선충전이 되면 가능합니다.

 

저는 음악을 들으려고 산게 아니고 .. 제가 잘 몰라서 3극 aux 케이블을 산건데요. 스마트폰의 음악을 스피커로 듣는 용도라면 3극 aux 케이블을 사면 되는데..
저는 원래는 4극을 샀어야 했어요. 왜냐하면 저는 핸드폰과 녹음기를 연결해서 영상 촬영하는게 목적이었거든요.
핸드폰은 소리가 좋지않아서 좋은 소리를 넣으려면 고음질 마이크를 연결해야 합니다.
근데 aux 케이블을 아무거나(3극) 사서 연결해보니 핸드폰이 마이크 인식을 못하네요. 3극이어서 그런거였어요.
스마트폰에 마이크나 녹음기를 연결 시켜서 영상에 소리를 넣으려면 4극이어야 한다네요.
그러면 폰이 마이크를 인식하고 영상을 찍을때 마이크 소리를 담기 시작하는거죠.

aux 선에 단자가 두개가 있잖아요. 3극-3극 선이 있고 , 3극-4극 선 , 4극 -4극 선이 있더군요.
아마도 스마트폰에 녹음기나 마이크를 연결하려면 4극-3극을 사야하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의 이어폰은 마이크까지 달려 있습니다 . 오디오 단자 3극에 마이크단자까지 더해져서 4극이 되는거에요.

그래서 스마트폰에 꽂는건 4극 -녹음기에 꽂는건 3극 입니다 .  구매할때는 trs(3극) -trrs(4극)젠더를 검색하여 구매 하면 되겠습니다 .

저도 영상촬영시 스마트폰에 마이크를 연결해서 녹음을 하려면 4극 -3극 aux선이 필요하다는걸 이제야 알았네요.

요즘은 제가 녹음하는 취미가 생겼거든요. 아무거나 막 녹음하는 건 아니구요.
자연의 소리를 녹음하고 있어요.
'비오는 소리' 같은거요. ㅎㅎ
사진 찍는거하고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해보니까 꽤 재미 있더라구요.
들으면 힐링되는 소리를 찾아서 녹음하는건데 정말 재미 있어요.

녹음기에서 녹음을해서 영상에 옮겨서 편집하는게 진짜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영상을 찍을땐 녹음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바로 넣을 수는 없을까 생각하다가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근데 이게 또 연결이 되어도 잡음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그래서 .. 괜히 또 헛수고 하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한번 4극 -3극 aux 케이블 사서 연결해서 영상찍어보고 다시 후기 올려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