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애플 충전 케이블 단선 피복벗겨짐 방지에 목공풀 바르면 해결

유령고양이 2021. 10. 17.

요즘 아이폰은 무선 충전을 많이 하지만 , 그래도 휴대하기 편한건 그냥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아직도 애플은 아이폰과 함께 라이트닝 케이블을 동봉 해주고 있기도 하다.

집에서는 무선 충전을 하더라도, 휴대 하면서 보조배터리에 연결이라도 하려면 그냥 일반 케이블을 사용해야한다. 게다가 무선충전기는 부피가 커서 휴대성도 떨어진다.
그런데 이 아이폰 충전 케이블은 내구성이 좋지 않다.
조금 쓰면 피복이 벗겨지거나 플라스틱 부분에 크랙이 생기고 깨지기도 한다.
정품인데도 왜 이렇게 내구성이 안좋은지 ....

플라스틱 부분은 강력 순간접착제를 발라 붙이면 해결이 되지만 , 피복 부분은 어떻게 할 방법이 없다.

전에는 투명 테이프를 둘둘 붙였는데 , 다른 방법이 하나 생겼다.

피복이 벗겨져 목공풀을 1차적으로 발라 줬음, 다 마르면 한번 더 바르려고 함



예전에 애플펜슬 필기소음 줄이는 목적으로 목공풀을 바르는 방법이 있었다. 하지만 그닥 좋은 방법은 아니었지.

목공풀

그때 산 목공풀이 생각났다.
바로 목공풀을 충전 케이블의 피복이 벗겨지거나 찢어진 부분에 바르는 것이다.
목공풀은 굳으면 투명하게 변하고 실리콘 처럼 탄성이 생긴다. 그래서 구부러지는 충전 케이블에도 잘 붙어 있으면서, 벗겨지고 찢어진 부분을 잘 막아 주기도 한다.

두번 발라줬다

처음에 얇게 한번 바르고 말려준다.
다 마르면 두껍게 한번 더 바르고 말려준다.
세번 발라줘도 된다 ㅋ

 

두번째는 두껍게 발라서 목공풀이 케이블 찢어진 곳을 다 감싸줄수 있게 발랐다

플라스틱 부분 크랙과 전선 피복 벗겨진 부분까지 다 발라서 매워 주었다.

목공풀을 얇게 한번 발라서 말리고, 그 다음에는 조금 두껍게 발라서 말려주면 더 튼튼하게 붙는다.굳어서 탄성이 생기고 튼튼하게 잘 감싸준다.

한번 손상된 케이블을 오래 사용하기는 힘들겠지만 , 그래도 목공풀을 발라주면 어느 정도 수명을 연장 할 수는 있다.

피복이 잘 찢어지는 부분에 미리 발라서 보호한다

그리고 손상이 안되었더라도 손상 방지 차원에서 약한 접합 부분에 미리 목공풀을 발라서 보호하는것도 충전 케이블을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목공풀과 액정클리너(얇은 헝겊)으로 애플펜슬의 필기소음 없애고 필기감 좋게하는 작업 / How to

전에 애플펜슬 필기소음 없애고 필기감을 상승시키는 최고의 방법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근데 글과 사진으로만 포스팅을 했더니 어떻게 애플펜슬 팁에 어떻게 헝겊을 붙이는지 알려달라는 분

haru0501.tistory.com

 

애플펜슬의 팁보호.필기감상승,필기소음감소를 위한 최고의 방법 ./ The best wat to improve feeling of wr

애플펜슬의 필기감을 높히고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여러방법을 찾아보았다 . 내가 해본건 종이재질 마스킹 테이프 붙이기, 페브릭 테이프 붙이기 , 목공풀 작업... 수축튜브는 열로 고정을 시켜

haru05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