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티스토리 수익 높히는 적당한 애드센스 광고 개수와 위치

유령고양이 2021. 2. 9.

☺️먼저 이 글은 제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와 에드센스를 처음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 애드센스를 게제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익 입니다.

다들 수익을 얻기 위해 광고를 게제 하잖아요.

꾸준히 좋은 글을 쓰는 것이 가장 가장 중요하지만 , 거기에다가 적절한 광고 배치를 해주면 같은 노력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글 수도 많고 열심히 꾸준히 하는데도 수익이 안나서 한숨 쉬는 분들도 많기 때문이에요.

 

에드센스를 처음 달 때는 욕심 때문에 막 덕지덕지 넣곤 하는데요. 많이 넣는다고 해서 절대 수익이 많은게 아니에요. 단가와 이탈율, 검색노출도 고려해야합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를 어떻게 게제해야 가장 효율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요.


*생각해야 할 것은 ?
단가
위치
개수

이 세가지는 모두 수익에 영향을 줍니다.

🥕단가 - 단가를 높혀야 한번이 클릭이 되어도 많은 수익이 나겠죠.

🥕위치 - 애드센스는 광고네트워크 간에 입찰경쟁을 합니다.
경쟁을 많이 할 수록 단가가 높아지죠.
최 상단일 수록 단가가 높습니다. 눈에 가장 많이 띄는 자리 일 수록 입찰경쟁이 높아 단가가 높게 책정이 됩니다. 그래서 광고차단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단을 많이할 수록 입찰경쟁이 줄어들어 단가는 떨어집니다.

🥕개수 - 광고 수 제한이 없지만 너무 많으면 빈칸으로 나옵니다. 사실상 제한이 있는거죠.

광고를 많이 달면 중복되는 광고가 뜨기도 해서 단가가 떨어집니다.

광고 개수가 많으면 검색 노출에 안좋은 영향을 줍니다. 상위 노출이 잘 되지 않으니 방문자 수가 늘지 않겠죠. 저품질이 될 확율도 높습니다.

그리고 방문자 이탈율이 늘어납니다. 한국 사람들은 광고 무지무지 싫어합니다. 정보나 재미를 얻으러 블로그에 왔지만 공짜로 보겠다는 거죠. 광고 많으면 바로 나가버립다. 그리고 다시는 오지 않습니다. 한국 블로거들이 힘든 이유 입니다. 광고 무지 싫어한다는 .

이러한 이유로 게제하는광고의 수는 정말 중요합니다 .


⭐️제 경험으로는 4개가 적당 합니다.(자동광고를 뺀 수동광고의 수만 4개)

 



자동광고는 ON으로 해 두고요. 자동광고 게제율은 중간 정도로 조절 하는걸 추천 합니다. 최상으로 해놓으면 자동광고가 너무 많이 나옵니다.

⭐️위치는
상단 2개 - 제목바로 아래 1개 , 상단 본문 내에 1개

하단 2개 - 본문이 끝나고 1개 ,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1개

이렇게 4개를 수동으로 넣어주고 나머지는 자동광고에 맏깁니다.

애드센스 연동을 하면 상단 하단에 광고 설정해주는게 있습니다.그걸로 설정해주고 , 스킨편집에서 HTML에서 본문 최하단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넣어주면 ,사실상 글을 쓸때마다 수동으로 넣어주는 광고는 본문 상단에 한개만 손수 넣어주면 되는 겁니다.

⭐️본문 안 상단 부분에 1개만 넣어 주는 이유는?

상단에 서두를 쓰고 나서 하나를 넣어주는 건데요.  상단이 클릭율이 높고 단가가 높습니다. 그리고 자동광고는 지 맘대로 나오기 때문에 위치를 정할 수 없죠.  그래서 상단에는 수동으로 하나 콕 넣어주는 겁니다. 
본문에 여러개 넣어봐야 하단은 단가도 낮고 클릭이 잘 안나옵니다.
클릭도 잘 안나오는데 광고가 있어봐야 가독성만 떨어지고 이탈율이 늘어나게 되죠.  그리고 자동광고가 있어서 본문에 알아서 여러개씩 나옵니다. 

 


그래서 본문 상단에 한개만 넣어주고 그 밑부분은 자동광고에 맏깁니다. 이렇게 하면 단가도 높아지고 이탈율도 줄어듭니다. 광고가 많지 않으니 검색 노출도 잘 되어 방문자가 늘어납니다. (만약 본문 글이 짧으면 본문에는 광고를 아예 넣지 마세요)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한국 블로거들은 거의 제목 바로 아래에 광고를 하나 달고 시작하는데 ,
수억을 버는 외국의 블로그를 보면 최상단에 광고를 달지 않은것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글을 조금 쓴후 광고를 다는걸로 시작합니다.
들어오자마자 대문짝만한 광고가 보이면 바로 나가는 사람도 있기 때문이죠.

제목아래 바로 광고를 달지,아니면 본문을 조금 쓰고 광고를 달지는 개인적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구독자와 소통을 하는 블로그를 원하시면 후자가 낫겠죠. 재방문을 유도 하기에도 후자가 낫겠구요.

제가 봤을땐 요즘은 본문이 조금 나온 후 광고가 보이는게 추세인거 같습니다.


자동광고의 앵커광고, 전면광고 도 나오기 때문에 광고의 개수는 충분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수익을 높혀주는 최적의 광고 위치와 개수에 대해 제 경험에서 나온 생각을 써봤는데요.

다들 애드센스로 외화 많이 벌어 국위선양 합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