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알비온 동부 서버 중국인 낚시 매크로 심각

유령고양이 2023. 4. 4.

요즘 알비온을 즐기고 있다. 원래 서부에서 조금씩 했었는데 , 아시아 서버가 생기고 나서 동부서버(아시아 서버)로 옮겨서 하고 있다. 아시아 서버가 생긴다는 소식에 조금 염려가 된 것은 , 바로 중국인들이 몰려올 것이라는 것이었다. 그런데 역시나 동부 서버는 중국인들로 넘쳐나기 시작했다.

알비온 낚시 매크로



지구인이라면 다 아는 사실. ‘중국 묻으면 망한다’
역시나 중국인들은 민폐를 부리고 있다. 바로 게임에서 매크로를 돌리는 등 각종 비매너 행동을 하기 시작했다.  

나는 사냥을 하기보다는 주로 채집이나 낚시를 하는데 , 알비온은 샌드박스 게임이라 사냥뿐만 아니라 하고 싶은 것을 하며 레벨을 올릴 수 있다. 나는 낚시가 재미있어서 주로 낚시를 하는데 , 낚시를 하다가 엄청난 낚시 매크로 광경을 목격했다.  

알비온 동부 서버 낚시 매크로 현장


낚시로 잡은 물고기를 팔면 실버를 벌 수 있다. 그래서 중국인들이 매크로 작업장을 돌리는 것 같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알비온은 현금 거래가 되지 않는 게임인데도 이렇게 매크로를 돌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현금 거래를 할 수 있는 어두운 방법이 있기는 하다던데 그걸 노리고 하는 건가?  돈이 되기 때문에 하는 거겠지?  뭐든 다 나쁜 길에는 다 뒷돈이 오가는 거니까.

이렇게나 매크로가 넘쳐나니까  접속이 가장 많은 저녁시간에서 이른 밤시간에는 대기열이 넘쳐서 접속을 할 수 없다. 그래서 나는 다시 서부 서버에서 알비온을 하기로 했다. 서부는 핑이 느리다고 하지만 PvP가 아닌 혼자 채집이나 사냥만을 즐기는 스타일이라면 상관없다.

중국인들은 도대체 왜 그런 걸까. 도대체 이해를 할 수가 없는 종족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