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눈올때 가기 좋은산 의정부 천보산 /enjoy winter, climb snowy little mountain

유령고양이 2017. 11. 29.

*겨울에는 눈을 즐겨야한다 

enjoy winter, climb snowy little mountain

눈이 올때나 눈이 온 다음 날에는 등산을 가면 정말 좋다.  눈을 즐기는 방법중에 하나다. 하지만 눈이 왔을때 올라갈 수있는 산은 많지 않다. 위험하기도하고 아이젠 같은 장비를 제대로 갖추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다. 높거나 험하지 않은 산을 고르면 된다. 그런 산은 많지만 또 가려고 하면 찾기가 쉽지않다. 눈 올때 올라가기 쉬운 산을 알아두면 눈을 맞으며 등산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런 산 중에 하나가 동네 뒷동산이다.  의정부에는 천보산이 그런 산이다. 

눈이오면 산에 가는걸 좋아한다.  산위에서 보는 눈은 정말 멋지다. 

눈오는 산은 즐겨야할 것 중에 하나다.  산을 뒤덮은 하얀눈과  내리고있는 눈을 보고있으면 기분이 정말 좋다.  겨울에 눈을 즐기지 않는다면 1년을 또 기다려야 한다. 

 

눈올때 갈 수있는 산은 많지않다. 일단 너무 위험하다. 눈이많이올땐 대부분의 높은 유명한 산들은 개방을 하지않는다.  

하지만 인근 낮은 산이라면 괜찮다.  눈이 아무리와도 올라가는데 부담도 없고 위험하지도 않다. 

내가 눈올때마다 가는 산은 의정부의 천보산이다.  경기도 북부이며 서울근교라 가깝다. 

 

 

 

*눈올때 가기 좋은산 의정부 천보산

의정부 천보산은 그리 유명한 산은 아니다 .  가을에 단풍이 이쁜산도아니고 평소 그렇게 아름다운 산은 아닌거같다. 하지만 눈이오면 달라진다.  눈이오면 모든 산들이 다 이쁘다.  

눈이 많이와도 천보산은 쉽게 등산을 할수있다는 이점이 있다.  산길도 험하지 않으며 걸어다니기 편하게 잘 다듬어져있다. 

방수가 잘되고 몸을 따뜻하게 해줄 든든한 옷과 등산화만 있다면 누구나 편하게 올라갈수있는 산이다. 꼭 발목이 높은 등산화를 신어야한다. 

 

눈이 많이 오지않는 날에도 산에 올라가면 달라진다.  눈이나 비는 고도차이로 그 세기가 달라지는경우가많다. 그래서 산밑에서는 눈이 조금오는데 올라가면서 점점 눈발이 굵어진다. 

고도가 조금만 높아져도 눈발이 커지고 올라갈수록 함박눈이된다. 

눈이 조금와도 산에가면 함박눈을 맞을 수 있다.  

 

눈을 즐기며 올라가기에 딱 좋은 적당한 높이의 산이다.  눈꽃도 볼수 있으며 눈쌓인 소나무도 볼수있다. 

천보산은 소나무가 많다. 설경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도 너무 좋다.  꼭대기를 가면 더 멋지겠지만 중턱정도만 가도 충분히 설경을 즐길 수 있다. 

등산로 중에 작은 공원이 있는 곳이있다. 눈이 오는날엔 인적도 없고 고요한게 신비한 느낌이든다.  옆에는 약수터가있지만 천보산의 수질은 좋지않은가보다. 늘 불합격판정이라고 붙어있다. 아무도 물을 떠가지 않는다.   이 공원은 여름에는 오지 못한다. 한번은 여름에 운동을하러왔다가 모기밥이 될뻔했다. 한 30방은 물렸던거같다. ㅋㅋ 하지만 눈이 오는날엔 너무 괜찮은 곳. 

*눈이 하얗게 쌓인 의정부 천보산 등산할때 준비해야할것 

옷차림은 추위를 충분히 막을만한 차람이면 된다. 

그리고 방수가 잘되는 등산화와 발시려움을 막아줄 핫팩 - 아무리 낮은 산이라도 눈이오면 신발이 젖을 수있다 . 신발틈으로 눈이들어가서 젖은 신발은 발을 얼게하여 동상을 걸리게 할수있다.  꼭 눈이 들어가지않는 높은 등산화와 핫팩을 준비해야한다. 

그리고 꼭 발목이 높은 등산화를 신어야한다. 눈이오면 미끄럽기때문에 발목을 삐거나 다칠 확율이 높아진다. 발목을 꼭 잡아주는 목이높은 등산화를 신어야한다.

아이젠은 필요없는거같다.  혹시 모르니 가져가도 상관없지만. 아이젠이 필요한만큼 가파르고 험한 산은 아니다. 

눈오는 산을 즐기고싶다면 의정부 천보산 한번 가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