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애플펜슬의 팁보호.필기감상승,필기소음감소를 위한 최고의 방법 ./ The best wat to improve feeling of writing , reduce writing noise of your Apple Pencil.

유령고양이 2018. 10. 27.

애플펜슬의 필기감을 높히고 소음을 줄이기 위해서 여러방법을 찾아보았다 .

내가 해본건 종이재질 마스킹 테이프 붙이기, 페브릭 테이프 붙이기 , 목공풀 작업... 수축튜브는 열로 고정을 시켜야하는데 뜨거운 열에 애플펜슬 망가질까봐 하지 않았다.

페브릭 테이프를 사용하는게 좋았지만 접착되는부분의 끈적거리는것들이 아이패드에 묻어나서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해본건 목공풀(wood glue)바르기 !! 목공풀을 바르면 대박이라고 유튜브에서 보고 바로 실행에 옮긴것이다.  미리말하지만 목공풀은 별로였다. 하지만 목공풀을 사용한 다른방법을 생각해낸거지. 내가 생각해 낸 거지만 아마도 이 방법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목공풀은 아모스 목공풀이다. 쉽게 구할수있다.
다이소에는 없는게 없다. 주말이라 문구점이 문을 닫아서 다이소를 갔는데 목공풀이 딱 있었다.
방금 목공풀을 사와서 발라봤다. 건조가 다 된후 필기를 해보았다 . 음 ...

​​


목공풀은 마르면 딱딱한 고무가 붙어있는 느낌이었다 . 약간의 마찰력이 생겨 미끄러지지 않았다 . 하지만 필기감이 좋아졌다고 말하기엔 좀 ... 그리고 소음은 여전했다.

너무 얇게 발라서 그런가 싶어서, 다시 두껍게 발라서 말린다음 필기를 해봤다. 역시나 똑같이 소음은 그대로 있었다 .

목공풀은 단지 조금의 마찰력을 생기게해서 미끄러움을 없애주고 , 팁의 마모를 막아줄뿐 소음을 없애주지는 못했다 .


아.. 목공풀을 괜히 샀군 .. ;;
그러다가 갑자기 떠오른건 .. 마른 목공풀을 떼어내보니 깔끔하게 풀만떨어져나왔다. 애플펜슬 팁에서 깨끗하게 떨어진다 . 아주 깨끗하게 떨어져서 편리했다 . 접착력도 좋고 ...  오 ~ 이렇게 깨끗하게 떨어진다면 .. 천을잘라서 팁모양으로 여러개 만들수가 있겠다!! 


예전에 도서관에서 필기를 하다가 필기소음이 너무 큰거같아서 급하게 이용한 방법이 있다. 액정닦는 작은 천을 애플펜슬 앞부분을 감아싸고 고무밴드로 감아 고정을 시킨거지 . 투박하긴 했지만 필기감이 너무 좋았고 소음도 나지 않았다 .

그래. 부드러운 천을 작게 잘라서 목공풀로 붙이면 되겠다 . 팁 크기에 맞게 천을 잘랐다 . 오래되어 안입는 반팔티셔츠처럼 얇은천이 좋을것같다 .

난 액정을 닦는 작은 천이몇개 있었다 . 제일 낡은것 하나를 골라 손톱만한 크기로 잘라서 목공풀을 이용해 팁에 붙였다.

 


충분히 말린후 가위로 잘라서 정리를 해주었다 .

예상대로 소음이 거의 없었고 필기감도 좋다 . 이때까지 써본 방법중에 최고좋았다. 목공풀은 마찰력이 좀 쌨는데 천으로 하니 아주 부드러우면서도 미끄럽지 않아서 필기감이 최고였다 . 얇은 천은 쉽게 구할 수 있고 , 목공풀은 문구점이나 다이소 가면 살 수 있다 . 앞으로 이 방법을 계속 써야겠다. 최고다 정말 .음~ 목공풀을 잘샀군 !

다 마른후 잡아당겨봤는데 굳은형태 그대로 떨어졌다. 이걸 다시 끼워서 쓰면된다. 그냥 끼워도 어느정도 고정력이 있어서 빠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만약 잘 빠진다면 목공풀을 펜팁 중간쯔음에 살짝 바르고 다시 고정해서 바로 쓸수있다.  이렇게 여러개를 만들어서 휴대용 약통같은곳에 넣어서 가지고다니면 된다. 목공풀도 가지고다니면된다. 목공풀은 작은것도 판다. 닳아서 교체해야할때 바로 교체해서 쓰면될거같다. 하루에 한개씩 만들어서 모아놔야게다. 

한겹으로 만들면 금방 마모가 될거같아서 두겹으로 만들어보기도했다. 처음엔 인식율이 조금 떨어지는것같더니 조금 지나니까 인식이 잘되었다. 오래쓰고싶으면 얇은걸로 두겹으로만들어도 될것같다. 

팬촉이 아이패드에 닿는부분이 빨리닳지 않게하기위해 천을 아주 작게 눈꼽만큼 잘라서 안쪽 끝으머리에 넣어주는것도 좋다.  처음엔 인식률이 조금 떨어질 수도 있는데 쓰다보면 괜찮아진다.

그냥 한겹으로 써도 상관없고 .. 어차피 여분으로 만들어서가지고다니면되니까. 만드는것도 쉽고. 


결과적으로 애플펜슬의 팁보호, 필기감 상승, 소음감소에 최고의 방법은 얇은 천을 잘라 목공풀로 붙이는 것이다 .
The Supplies : Wood glue, Thin cloth

지금 까지의 경험상 학교나 공공장소에서 애플펜슬로 필기할때 소음을 없애려면 이 방법이 최고인것같다.

 

목공풀과 액정클리너(얇은 헝겊)으로 애플펜슬의 필기소음 없애고 필기감 좋게하는 작업 / How to

전에 애플펜슬 필기소음 없애고 필기감을 상승시키는 최고의 방법을 포스팅 했었습니다. 근데 글과 사진으로만 포스팅을 했더니 어떻게 애플펜슬 팁에 어떻게 헝겊을 붙이는지 알려달라는 분

haru0501.tistory.com

 

애플 충전 케이블 단선 피복벗겨짐 방지에 목공풀 바르면 해결

요즘 아이폰은 무선 충전을 많이 하지만 , 그래도 휴대하기 편한건 그냥 라이트닝 케이블이다. 아직도 애플은 아이폰과 함께 라이트닝 케이블을 동봉 해주고 있기도 하다. 집에서는 무선 충전을

haru0501.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