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Relax meditation 공부할때 집중력 높여주는 소리 앱/ Sound app that induces concentration when studying

유령고양이 2019. 10. 26.

Relax Meditation 이라는 앱(App)을 하나 소개합니다. 제가 이 앱을 쓰고 있는데요. 아주 효과가 좋아요. 특히 공부할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바로 집중력을 유도하는 파장•소리가 있습니다.

​​


옛날에는 이런 집중력 향상을 위한 기기가 유행한 적이 있었죠. 엠씨스퀘어(MC2)라는 기기가 대표적이었는데요. 이제는 그 기능을 앱(app)으로 쉽게 접할수 있더라구요.

이러한 종류의 명상 앱이 많이 있지만 여러가지 사용해본 결과 Relax Medition 앱이 제일 좋았어요. 같은 이름의 앱이 몇개가 있는데

​​보라색 등대

가 그려진걸 다운받으세요. 그게 제일 좋아요.


공부는 시간을 많이 투자하는게 중요하지요.하지만 시간보다 더 중요한건 얼마나 집중적으로 공부 했느냐가 더 중요합니다.

공부에 투자한 시간 + 집중력 !! 이 두가지가 합쳐졌을때 성적이 올라가는거지요.

요즘은 도서관에 가면 백색소음을 틀어줘서 좋긴한데요, 백색소음은 주변 작은 소음들을 들리지 않게하는 효과가 더 크고 집중을 하는데는 조금 부족합니다 .

물론 스스로 집중을 잘 하시는 분들도 있지요. 하지만 대부분 잘 집중을 못해요. 스스로 집중을 잘 하는 분들에게는 집중력을 높여주는 파장이 더해졌을때 공부의 능률이 더 오르게 됩니다.

스스로도 집중을 잘하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그 효과를 증폭시켜주게 되는거죠.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에게 더 좋습니다.

 

 


Relax Meditation은 집중력을 높여주는 파장이 따로 있고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하는 버전이 따로 있어서 좋습니다. 비슷한 다른 앱들도 이렇게 되어있지만 소리는 이 앱이 제일 좋았어요.

그냥 켜놓고 공부하다보면 나도 모르게 공부에 푹빠져서 하고 있더라구요. 암기도 더 잘되구요.


여러가지 소리를 혼합해서 들을 수 있는데요. 저는

​고래2소리

를 혼합해서 듣고 있습니다. 심해에서 대화하는 고래의 신비한 소리를 같이 틀어놓으면 조용한 심해에서 공부하는
느낌이 들어요.

빗방울 소리도 있고 .. 여러가지 소리을 섞어 자신만의 집중소리를 만들어 들을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강의를 볼때도 집중파장을 작게 켜놓으면 좋더라구요. 강의에 더 집중되는것같습니다.

제가 써보니 너무 좋아서 이렇게 소개를 하게 되었어요. 공부하는분들 한번 써보셨으면 좋겠어요. 열공 !!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