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대용량 보조배터리 앤커 파워코어 라이트 20000mAh A1269 / ANKER PowerCore Lite Portable Charger

유령고양이 2020. 2. 16.

보조배터리는 종류가 참 많지만 안전하고  충전하는 기기의 배터리 수명에 지장이 없는 보조배터리를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믿음이 가는 브랜드 중에 '앤커'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캐나다 기업의 앤커 보조 배터리 입니다. 저도 앤커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중인데요. 앤커(ANKER) 제품들이 가격도 좋고 성능이 굉장히 좋습니다.

구성품은 마이크로 usb 케이블과 파우치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앤커는 구성품도 퀄리티가 좋습니다 .

*앤커 파워코어 라이트 20000mAh 초대용량 보조배터리 블랙 (A1269) / ANKER Powercore Lite 20000 Portable Charger

 

이 제품 앤커의 보조배터리 중에 가장 고급라인입니다. 같은 2만 암페어 배터리 중에 한단계 낮은 라인의 '파워코어 셀렉트(powercore select)'가 있습니다.
파워코어 라이트가 셀렉트 보다는 몇가지 장점이 있습디나.

크기는 작지않아요. 2만 암페어의 대용량이니만큼 크기도 크고 무게도 묵직합니다. 무게는 394g으로 꽤 묵직합니다.

세로는 아이폰7플러스와 비슷하고 가로는 아이폰7플로스보다 조금 작습니다. 두께는 엄지손가락 정도 됩니다. 세로 15.5cm, 가로 7.1cm, 두께는 2.5cm 입니다.

usb 포트는 두개 있고 두기기를 동시에 충전 가능합니다. 각 포트당 최대출력은 15w 입니다. 기기를 추가해도 충전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기기를 충전하는건 안됩니다. 배터리를 충전할때는 배터리만 충전되고 기기를 꽂아도 기기는 충전 안됩니다.

배터리가 완충되었을때 아이폰8기준 7.4회 , 아이폰XR은 4.2회 , 아이패드 에어2는 1.5회 ,아이패드 미니 2.4회 갤럭시 s9는 5회 충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터리 충전은 2way INPUT으로 마이크로 usb와 C타입 usb 두가지를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에 c타입 usb 케이블은 포함되어있지 않고 마이크로 usb만 있습니다.

*파워코어 라이트 20000mAh (A1269) 와 파워코어 셀렉트 와의 차이점

파워코어 라이트 20000mAh (A1269) 배터리에는 '트리클 차지 모드' (Green LED Indicates Trickle - charging Mode) 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트리클 차지 모드는 배터리의 과부하와 수명에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게 작은 전류를 계속 흘려보내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앤커의 A1269 배터리는 이 트리클 차지 모드로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 등 INPUT 전류가 낮은 기기를 충전할때 불필요한 전류가 낭비되지 않고 과전류를 방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래서 연결기기를 안전하게 , 배터리 수명을 길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믿고쓰는 안심 보조배터리 인거죠.

 



트리클 차지 모드는 전원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거나 , 짧게 두번 누르면 마지막 LED 불빛이 초록색으로 바뀌면서 트리클 차지 모드로 전환됩니다. 다시 전원버튼을 짧게 1번 누르면 일반모드로 돌아옵니다.

A1269의 트리클 차지모드와 함께 또 다른 장점은 두개의 포트를 동시에 충전할때 , 즉 기기를 추가해도 충전속도가 느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파워코어 셀렉트'의 최대출력이 18w로 15w인 '파워코어 라이트 A1269' 보다 3w가 높지만 두 기기를 동시에 충전했을때는 '셀렉트'는 출력이 많이 떨어지는것같습니다.

하지만 A1269는 두 포트를 동시에 충전시 충전속도가 떨어지지 않고 둘다 15w 출력을 유지하며 충전속도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제품정보에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주로 기기를 하나만 사용하면서 빨리 충전하려면 파워셀렉트가 좋겠지만 , 여러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면서도 빠르게 충전하고 싶으면 파워코어 라이트 (A1269)가 좋겠네요.

그리고 ,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마트워치 까지 input전류가 낮은 기기를 수명이 떨어지지 않게 충전하고 싶은 분들도 파워코어 라이트 20000mAh (A1269)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파워코어 라이트 2000mAh (A1269)의 장단점

장점
1. 트리클 차지 모드 (Green LED Indicates Trickle - Charging Mode)
연결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길게 사용할 수 있다.특히 input 전류가 낮은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마트 워치 충전시 트리클 차지 모드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2.두개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해도 충전속도가 느려지지 않습니다.

3. usb C타입과 마이크로 usb 타입의 두가지 input 충전방식이라서 케이블 고민없이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충전할수 있습니다.

단점
1. A1269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동시에 기기를 충전할 수 없습니다. 즉 배터리 본체를 충전할때는 기기를 연결해도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20000mAh의 대용량이기 때문에 굳이 배터리 본체를 충전하면서 기기를 충전해야할 일이 없었습니다. 배터리는 밤에 잘때 꽂아두고 잡니다.

2. 394g으로 무겁습니다.
2만 암페어 이상의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다 이정도로 무겁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블루투스 이어폰, 스마트워치 등등 다양한 기기들이 많죠. 요즘은 이 기기들을 몇대씩다 가지고 있습니다 .

기기들의 성능은 이미 포화상태라서 다 거기서 거기인데 배터리 수명은 쓸수록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사용습관에 따라서 배터리 수명을 길게 사용할 수도 있고 , 금방 교체해야 할 정도로 수명이 짧아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과부하로인한 발열로 배터리가 부풀거나 폭발하는 경우도 있죠. 아주 위험한 폭탄이되는건데요. 폭발하면 큰 화재가 발생하기도 하고 다치기도 합니다.

고가의 스마트 기기를 안전하게 사용하고 , 배터리 수명을 길게 사용하려면 충전하는 보조배터리의 성능에 달려 있습니다 . 사용하는 기기의 배터리에 맞게 전류의 흐름을 조절해서 충전해주는 기능이 좋아야 하는거죠.

앤커 파워코어 라이트 20000mAh A1269는 그러한 전류의 흐름 조절 시스템이 아주 잘 갖추어져 있는 보조 배터리인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