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을 맛있게 먹고 커피도 한잔하고 다시 열공을 하려고 책상에 앉았습니다.  책을 보는데 슬슬 눈이 감기는 겁니다. 커피까지 마셨는데...   언제부터인지 커피를 마셔도 아무 효과가 없더군요. 눈꺼풀이 너무 무거운 겁니다. 계속눈꺼풀이 감겨서 결국 낮잠을 좀 잤습니다.  졸릴 땐 그냥 자는 게 최고죠. 밥을 많이 먹을수록 잠이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그럼 왜 밥을 먹으면 잠이올까요?~  

 

눈과 위가 힘줄로 연결된 그림
눈과 위장

 

바로 이겁니다.  눈과 위는 힘줄로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눈꺼풀에 힘줄이 위와 직접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밥을 많이 먹어서 위가 무거워지면서 눈꺼풀을 잡아당깁니다.  밥을 많이 먹을수록 그만큼 위가 무거워지기 때문에 눈꺼풀을 더 많이 잡아당기는 겁니다. 

 

 

 

눈과 위가 힘줄과 연결되어 있는 그림 gif. 위가 무거워지면 힘줄이 눈꺼플을 잡아 당긴다.
위와 눈

 

너무 졸려서 쓸데없는 생각을 좀 해봤습니다. ㅎㅎ 친구가 배 부르면 왜 졸음이 올까 물어보더라고요. 그래서 진지하게 위와 같이 얘기를 해줬습니다. ㅎㅎ

 

사실 배가 부르면 졸음이 오는 이유는 , 혈당 스파이크 때문에 졸음이 오는 거라고 합니다. 자세한 원인은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모르겠지만요. 한국 사람은 쌀밥을 먹으니까 탄수화물이 높지 않습니까? 그래서 식사를 하고 나면 혈당 스파이크가 오니 장기가 그것을 정상화시키려고 열심히 정화작용을 하겠죠. 그러면 졸음이 오는 거 같습니다. 사람이 자는 동안 몸의 정화와 세포 재생을 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