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음악 스크랩

아이즈원 타이틀곡 급 노래 5곡 추천 드림라이크,오솔레미오 ..Recommend 5 songs by IZ*ONE

유령고양이 2021. 2. 11.


☺️아이즈원이 지금까지 활동하면서 5개의 앨범을 발매 했습니다.

12명이 하나의 대형을 이루는 군무로 유명하고 실력이 뛰어난 그룹으로 유명한데요.

아이즈원의 앨범은 노래가 다 명곡인걸로 유명하기도 하고 무대에서의 퍼포먼스 또한 기예단을 보는듯한 느낌을 받을 정도로 멋집니다.

타이틀곡은 다 대박을 터뜨려 음방에서 1위를 휩쓸었습니다. 위즈원들은 타이틀곡 좋은건 다 아실거고 그 외에도 노래들이 하나같이 다 명곡들이라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 될때마다 이 노래도 타이틀곡 급인데 , 저 노래도 타이틀곡 급이다 라며 감탄을 합니다.

아이즈원


아이즈원의 앨범에 유명작곡가들이 지원을 많이 합니다. 그 많은 노래들 중에 좋은 곡들로만 뽑기때문에 명곡들이 많다고 합니다.
타이틀곡들은 워낙 유명하니까 제외하고 그 외에 제가 좋아하는 4곡을 소개합니다.

저는 블룸아이즈 앨범이 나오기 전 아이즈원이 일본활동을 하고 있을때 입덕을 했습니다. 그래서 블룸아이즈에 수록된 곡부터 소개해 볼게요. 아이즈원이 해체될까봐 3개월을 마음 조리며 기다렸던 그 때가 생각나네요.

1.블룸아이즈 - 드림라이크 (DreamLike)

아이즈원의 막내 장원영씨가 작곡한 곡입니다. 웅장하면서 경쾌하고 상큼한 EDM 곡입니다.
어디론가 떠날때 들으면 기분이 배가 됩니다. 아침에 집을 나설때 주로 듣습니다.

운전할때도 참 듣기 좋아요. 어깨가 저절로 들썩이는 리듬타기 좋은 곡이기도 합니다.
youtu.be/BhY0afSlCGQ

2.블룸아이즈 - 아야야야 (AYAYAYA)

아야야야! 이 곡은 유닛 곡입니다. 하지만 전 멤버가 다 무대를 하기도 합니다. 노래도 좋지만 이 곡은 무대를 봐야합니다. 정말 안무가 멋지거든요. 멤버들의 퍼포먼스가 대단합니다.
특히 이채연의 댄스가 돋보이는데 메인댄서인 만큼 퍼포먼스가 남달라요.
무대 퍼포먼스를 한번 보고나서는 노래만 들어도 무대의 이미지가 머릿속에 떠오르게 됩니다.
그 정도로 노래와 무대가 강렬합니다.
youtu.be/4gZX_9fm3Hs

3.환상일기 - 로코코 (Rococo)

로코코! 이 곡은 원릴러의 타이틀곡인 파노라마를 작곡한 분이 만든 곡 입니다.
로코코 라는 이름에 걸맞게 리듬감도 좋고 굉장히 경쾌하고 웅장한 곡입니다.

이 곡도 리듬감이 정말 좋아서 저절로 어깨가 들썩입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더욱 더 고조되는 곡입니다.
youtu.be/WSOe-856fTY


4.원 릴러 - 오 솔레미오 (O Sole Mio)

제가 요즘 제일 많이 듣는 노래입니다. 위즈원들 중에서도 이 노래 좋아하는 분들 엄청 많습니다.
EDM이고 뭄바톤의 리듬감이 정말 좋은 곡입니다. 아이즈원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기도 합니다.

원 릴러 앨범까지 오면서 얼마나 많은 성장을 했는지 느껴지는 곡이기도 합니다.
아직 무대를 보여주진 않은 곡인데요. 안무가 어떻게 나올지 정말 기대하고 있어요.
위의 두곡과 마찬가지로 리듬감이 좋아 어깨가 들썩들썩 합니다.

느껴보세요. 스스로 리듬을 타고 있는 고개와 어깨를 .
youtu.be/bUnonxOnj4k



5. 라이즈 (Rise)

마지막으로 이 곡은 아이즈원의 앨범에 수록된 노래는 아니구요. Jonasblue라는 해외 DJ의 노래인데 아이즈원과 콜라보를 한 노래 입니다. 조나스 블루.. 저는 이분을 처음 들어봤는데 해외에서는 아주 유명하다고 합니다. 이 곡을 들어보면 굉장한 분이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노래가 그 정도로 좋습니다.

아이즈원이 블룸아이즈로 컴백하기 전 3개월동안 막연히 기다리고 있을때 한 위즈원 분이 이 노래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들어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비올레타와 함께 가장 많이 들었던 곡 중에 하나인 Rise 입니다.
해외 작곡가가 만든 곡이라 해외 팝 느낌이 많이 납니다.

은은한 플룻소리와 안유진씨의 분위기 있는 저음으로 시작합니다.
안유진씨의 저음이 대박입니다. 여자의 음역대로 이정도로 낮은 음을 내기는 쉽지 않은데 정말 멋진 저음을 구사합니다. 처음에 이 저음을 내는게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안유진씨는 그 후로 많은 성장을 하여 안유진만의 색깔이 있는 보컬로 아이즈원을 더욱 빛나게 하는 역할을 할고 있습니다.
youtu.be/XUUKW3kGHug



이 외에도 아이즈원의 앨범은 수록곡이 다 좋아서 소개하고 싶은 곡이 많은데요.

이 4곡은 제가 자주 듣기도 하고 아이즈원을 몰랐던 분들이 들었을때 다른 아이돌들의 음악에서 느낄 수 없는 아이즈원 만의 특징을 느낄 수 있는 거 같아서 골라 봤습니다.

🥰감상하시고 아이즈랜드에 들어오시길 바랍니다.
IZ*ONE PERMANEN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