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35mm 필름 가격 왜 이렇게 비싸졌나 Why is 35mm film so expensive?

유령고양이 2020. 12. 27.

저는 필름 수동카메라가 3대 있습니다.
미놀타 x700, 후지 klasse S, 로모 LC-A .. 그리고 앞으로 몇가지 더 사고싶은것도 있고요.

참고로 Fuji klasse S 는 제가 구입할 당시 가격은 35만원 이었는데 지금 가격이 120만원대로 올랐습니다. 대단하죠? 몇대 더 사놓을껄 ..

이 후지 klasse S 는 지금은 구할래야 구하기가 참 힘들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냥 서랍속에만 있죠.
왜냐하면 필름가격이 엄청나게 비싸져서 부담이 되거든요.

이 가격 실화냐?


예전에도 한롤당 3500원에서 5000원 정도할때도 자주 못찍었는데 지금은 7천원은 그냥 넘고 보통8천원대의 가격으로 팔리네요. 배송비까지하면 거의 만원.

게다가 필름은 현상을 해야하는 가격도 들어서 필름가격 현상비 하면 한롤당 만오천원 이상은 그냥 나가는거죠.

아.. 사진은 정말 필름이 이쁘게 나오는데요.
필름이 왜 이렇게 비싸진 걸까요?

생산을 많이 안해서 그런가..

필름 카메라도 계속 생산하고 필름도 많이 생산했으면 좋겠네요.

아직도 필름 사진을 추구하는 작가도 많고 , 저처럼 필름사진 , 필름 카메라 좋아하는 사람도 많은데 말이죠. 필름 카메라도 계속 생산해주면 안되나 ..

이러다 필름이 아예 사라지는건 아닌지 ..
헉.. 그러면 안돼 ..

브롬튼이나 몰튼 같은 명품 클래식 자전거가 아직 많은 사랑을 받는것처럼 , 카메라도 클래식한 수동카메라가 계속 생산되고 , 필름도 많이 생산되어 가격도 좀 부담없이 내려가면 좋겠어요.

갑자기 필름 사진이 찍고싶어져서 필름 검색해보다가 가격에 깜짝 놀라서 끄적여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