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운동,건강 일기

여름 대비 몸 만들기 운동은 늦어도 3월에는 시작해야 한다

유령고양이 2022. 3. 2.

3월이 되었다. 거의 매일 운동을 하는 편이지만 , 겨울에는 운동을 많이 하지는 않는다. 너무 추워서 움직이기 싫어지기 때문이다. 따뜻한 계절에는 두 시간 정도 운동을 한다면 , 겨울에는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운동을 한다. 하지만 운동을 안하지는 않는다. 꼭 해야한다. 그리고 3월이 오고 조금 따뜻해 지기 시작하면 , 점점 운동의 강도와 시간을 늘린다. 중량도 조금씩 늘린다. 왜냐하면 보기 좋은 몸매는 적어도 3개월은 운동을 해줘야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요즘은 5월이면 더워지기 때문에 , 늦어도 2월 3월 부터는 꼭 운동을 해야한다. 그래야 5월 6월에 제대로 된 몸이 만들어진다. 이미 더워진 6월 즈음에 들어서야 운동을 시작하면 이미 늦어버린다. 몸은 적어도 3개월은 꾸준히 해줘야 볼만한 몸이 만들어 진다.

 


*겨울에 쉬엄쉬엄 운동하다가 --->3월 봄에 운동 강도를 올리고 식단 관리를 한다--->6월이 되면 몸매 완성
겨울부터 평소 운동을 했다면 봄에 여유롭게 몸을 만들 수 있다. 그러면 여름이 즐거워진다.
안그래도 더워서 짜쯩나고 끈적끈적한 계절인 여름인데 , 배나오고 뚱뚱한 몸이라면 더욱 더 짜증나는 계절이 될것이다.
나는 더위를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는다. 하지만 운동을 한 후로는 여름이 그나마 싫지는 않은 계절로 바뀌었다.
그리고 여름 밤에는 운동하기 정말 좋다. 여름 밤 공원에서 턱걸이를 해도 되고 , 조깅을 해도 된다. 그리고 시원한 물을 마시고 , 맛있는 음식을 먹는다. 또 하나의 즐거움이 생긴다.

아직 여름 대비 몸을 만들지 못한 분들은 , 지금 3월에는 꼭 시작을 하길 바란다. 매일 한시간씩 꼭! 즐거운 여름을 보내기 위해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