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보충제 입문 옵티멈 뉴트리션 퍼포먼스 웨이 콘센트레이트

유령고양이 2017. 9. 22.

보충제 입문 옵티멈 뉴트리션 퍼포먼스 웨이 콘센트레이트 

(optimum nutrition performance whey concentrated)

워낙 마른체질이었던 나는 , 키 175에 몸무게 58kg의 깡마른 몸이었다.  현재는 78kg로 완전히 극복을해서 제법 보기좋은 모습으로 바뀌었다. 살이 쪘다기보다는 몸이 좋아진것이다.   게이너(gainer)라고 체중을 늘리는 보충제가 따로있다 . 단백질보다는 탄수화물이 많이함유된  게이너를 선택하지않은건 한국사람은 주식이 쌀이기때문에 탄수화물은 항상 많이 섭취하고있다고 생각했기때문이다.  

운동후엔 밥과 계란으로 보충을했는데 계란을 매일 5개이상을 먹는다는게 쉽지가 않았다.  몸무게가 조금씩 늘기시작하는 시점에서 이제는 보충제를 한번 먹어봐야겠다고 결심을했다. 

긴 시간 검색을 해보고 고심끝에 결정한것은 옵티멈 뉴트리션 퍼포먼스 웨이다.

​가난한 학생이었기때문에 비싼제품은 제외하고 부담없는 가격에 믿을만한 제품을 고르다보니 이걸 고르게되었다. 보충제 입문자이기 때문에 맛도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운동을 많이하는 고수분들은  맛없는것도 적당히 잘 드실거같은데 난 먹기힘든건 좀 곤란했다. 계란도 곤욕스러웠기에 보충제는 맛있는걸 먹고싶었다. 

옵티멈 웨이 프로틴

​이런 스푼이 들어있다.  운동후에 한수푼씩 타먹으면 된다고한다.  우유에 타먹는게좋다고 해서 타먹어봤는데 정말맛있다. 제일 무난하다고 하는 초코맛이다. 운동후 힘들어서 현기증까지 나는데  달콤한 보충제 한잔 타먹으니까  기운도나고  기분까지 좋아졌다.  

다들 물에 잘 풀리느냐고 물어보던데  우유나 물에 넣고 좀 흔드니 덩어리도 없고 잘풀렸다.  잘 안풀어지는 저품질의 보충제도 많다고한다.  옵티멈웨이 퍼포먼스는 잘 풀어지고 잘 녹았다. 

​성분이 중요한데 단백질은 충분히 많이들어있다.  옵티멈 뉴트리션은 미국에서 국민보충제라고 할만큼 유명하다고하고  한국에서도 많이들 먹는 보충제라고한다.  후기도 굉장히 좋은것 보니 많이들 먹는것같다. 식약청인증된 정식 수입품이다. 검증된 제품임은 확실하다. 

*울트라 필터드 콘센트레이티드(ultra filtered concentated)

단백질 보충제에는 아이솔레이트와 콘센트레이트가 있는데 

   -아이솔레이트(isolate) -  순수단백질 (over 95% portein)

   특수 여과공정(special filter process)으로 단백질 외에 탄수화물이나 지방등을 다 걸러넨 순도100%에 가까운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콘센트레이트(concentrate) - 순수한단백질이 아니고 다른것도 조금 섞여있는 것 (over 80% portein)

   여과공정을 한번거쳐서 지방이나 탄수화물등이 조금은 섞여있는 단백질입니다. 

울트라 필터드라고 써있는건 한번거친여과공정이지만 성능좋은 필터로 걸러서 아이솔레이트에 가까운 단백질이다. 뭐 그런 의미인거같습니다.

성분차이는 많이 나지 않지만  아이솔레이트의 가격이 콘센트레이트에 비해 1.5배에서 2배정도까지 더 비싸기때문에  굳이 순수한 단백질을 고집해야하는분이 아니면 콘센트레이트를 추천한다.  

 

Concentrated protein have similar protein content with Isolated.  But Concentrated protein is cheaper than isolated .  I choose concentrated. It is a lot of bang for buck.

한서빙당 22g의 단백질 5g의 BCAA , 3g의 글루타민 함유 

 BCAA - 근육발달과 체지방감량에 효과가 있다고한다. 

 글루타민 - 근육손실 방지에 효과가 있다 

한통이 50회 분량이다. 하루에 두번먹을씨 한달정도 ,  하루에 한번먹을 시 두달가량 먹는다.  밥이나 닭가슴살도 같이 먹는다면  반스푼만 먹는다던가 해서 단백질량을 조절해도 되겠다. 

자신의 몸무게나 운동량을 잘 판단해서 ,  단백질 섭취량을 조절하는게 중요한것같다. 단백질을 너무많이섭취하면 오히려 몸에 해가된다. 

코스트코에 가니까 포대로도 팔고있던데 대용량을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을것같다. 

요즘엔 좋은 보충제들이 많이판매되고있다. 선택의 폭이 다양하지만 

맛있고 저렴하고 믿을 수있는 보충제를 원한다면 옵티멈웨이 퍼포먼스 콘센트레이트가 적격인것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