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폐렴 백신 맞고 3일을 앓아누웠다

유령고양이 2023. 4. 9.

며칠 전, 밤에 잠을 자다가 분주한 소리에 잠이 깼습니다. 시간은 새벽 3시 정도였어요.  기침 소리와 끙끙 앓는 소리가 나더니 막 토하는 소리까지 나기 시작했어요.  나가보니 엄마가 막 식은땀을 흘리며  엄청 힘들어하시더라고요. 
 
깜짝 놀라서 왜 그러냐고 물어봤더니 , 저녁에 먹은게 채한 것 같다고 그러시네요.  부침개를 드셨는데 채한 것 같다고.  근데 평소 잘 안 채하는 분이신데 갑자기 너무 심하게 토를 하고 그러니까 너무 걱정이 되어 잠을 계속 못 잤습니다.  아침이면 괜찮아지시겠지 했어요. 
 
그런데 , 아침이 되었는데 오히려 더 심하게 아프신 겁니다.  기침도 심하시고 열도 많이 나고 엄청 춥다고 하시더라구요.  감기몸살처럼 아픈데 더 심한 것 같았어요.  엄마 말로는 코로나 백신 맞았을 때처럼 아프다고 하셨어요. 어제 폐렴 백신을 맞고 오셨다더니 그것 때문에 그런 거 아니냐고 했더니.  그러고 보니 백신 맞아서 그런 것 같다고 하시네요.  병원을 갔다가 왔는데 폐렴백신 때문이 맞았어요.
 
그 후로 이틀을 더 아프시더니 ,  3일을 꼬박 앓으시다가 회복을 하셨습니다.  코로나 백신 맞았을 때 보다 더 아팠다고 그러셨어요.  죽는 줄 알았대요.  이렇게 아플 줄 모르고 약도 준비도 안 해두고 아주 고생을 하신 거죠. 
 
폐렴 백신 맞으려고 하는 분들 ,   맞기전에 꼭 물어보세요.  백신 맞고 아플 경우 무슨 약을 먹어야 하는지 물어보고 미리 준비해두세요.  엄청 아파요 진짜.  엄마 말로는 3일 동안 진짜 생사를 오락가락했다네요. 그렇게 아프대요. 각오를 단단히 하고 폐렴 백신을 맞으시고 ,  아플 경우 증상은  심한 몸살증상인데 , 고열, 구토, 오한이 아주 심합니다.

그럼 다들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