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앤커 사운드 코어 리버티 라이프 노트 블루투스 이어폰 /음질좋은 무선 이어폰/anker life note/good sound quality

유령고양이 2020. 6. 10.

앤커 사운드 코어 리버티 라이프 노트 블루투스 이어폰 /풍부한 중저음,깔끔한 디자인 블랙간지/anker soundcore liberty life note true wireless earphone

앤커(anker) 사운드 코어 라이프 노트(sound core life note) ! 나의 두번째 앤커 블루투스 이어폰(anker bluetooth ear phone) 입니다. 

전에 구매한 사운드버즈 슬림(soundbuds slim)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다 닳았을 경우 대체할 이어폰을 또하나 구매한것이 이번에 구매한 사운드 코어 라이프 노트 입니다. 

에어팟 프로도 있고 , 다른 브랜드의 블루투스 이어폰도 많지만, 고민도 안하고 바로 앤커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택했습니다. 

왜냐하면 사운드 버즈 슬림을 사용해보고 앤커 제품들에 대한 굉장한 신뢰가 생겼거든요.  앤커(anker)는 캐나다 회사인데요. 구글(goole) 출신의 엔지니어들이 만든 회사입니다.  제가 블루투스 이어폰과 ,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앤커에서 구매를 해서 사용중인데요. 성능이나 품질 그리고 구성품까지 굉장히 좋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좋아요. 

그럼 미리 사용해본 사운드 버즈 슬림과 비교를 하면서 후기를 써볼게요.  사운드 버즈 슬림은 제가 리뷰를 미리 해놨기때문에 따로 사진을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깔끔한 블랙 간지의 디자인

언박싱을 하자마자 디자인에 정말 감탄 했어요. 군더더기 없고 깔끔한 디자인인데요,  무광의 블랙바탕에  버튼부분만 유광으로 반짝반짝 빛나는게 너무 깔끔하면서 세련된 디자인 입니다.  남자나 여자나 다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에요. 블랙색상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만족하실 디자인 입니다. 

사운드버즈 슬림은 두 이어폰이 줄로 이어진 백 해드(back head) 타입인데요.  그 가격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품질에 깔끔한 디자인이 정말 감동이었어요.  역시나 사운드 코어 라이프 노트(sound core life note)도 디자인과 품질이 굉장히 좋네요. 

 

*배려심의 구성품 

사운드버즈 슬림도 귓구멍 크게에 따라 선택의 폭의 넓게 다양한 크기의 이어팁이 들어 있었는데요.  

라이프 노트도 이미 장착된 이어팁까지 해서 총 5쌍의 이어팁이 들어 있습니다.  이어팁의 품질도 굉장히 좋아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케이스를 넣을 수 있는 조그만 파우치 하나 넣어줬으면 완벽했을텐데요.

그리고 같이 들어있는 C타입 usb 케이블도 굉장히 튼튼하고 품질이 좋습니다. 

 

*풍부한 중저음

또 굉장히 만족하는것은 음질 인데요.  보통 블루투스 이어폰은 음질이 좀 떨어지잖아요.  와~ 근데  사운드코어 라이프 노트는 음질이 정말 좋았어요.   음질은 좀 주관적인 것이라 평가가 정확하지는 않지만요.  

제가 아이즈원의 노래 중 피에스타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피에스타는 굉장히 리듬감이 있는 노래거든요. 사운드버즈 슬림으로 들었을때는 드럼 소리의 웅장함과 진동을 잘 느끼지 못했거든요.  근데 라이프 노트로 들었을땐 쿵쿵쿵 하면서 귓속에서 풍부한 진동이 느껴지는게 되게 기분이 좋더라구요. 뭔가 입체적인 느낌.  음악을 듣는 재미가 더 좋았어요. 

그래핀 드라이버 ?! 이런 원리라고 하네요. 음질이 굉장히 좋았어요. 특히 웅장한 울림이 있어요. 중저음이 좋네요. 드럼소리 같은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사운드 코어라이프 노트가 정말 만족감을 줄거같네요. 

 

*7시간의 긴 사용시간 

이어폰 한쪽당 사용시간은 7시간입니다.  충전케이스에서 왼쪽 이어폰을 꺼내면 왼쪽 이어폰만 자동으로 모노모드로 연결이 됩니다.  왼쪽 이어폰의 배터리가 다 닳으면 충전케이스에 넣고 오른쪼을 꺼내면 오른쪽만 또 다시 연결이되고 7시간 동안 사용하면 됩니다. 한쪽씩 쓰면 총 14시간 사용할수 있고 , 충전케이스에 충전이 되기때문에 사실상 무제한 사용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충전 케이스에서 양쪽 이어폰을 다 꺼내면 스테레오로 연결이 되며 둘다 들을 수 있습니다. 

10분 충전하면 한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배터리가 부족할 염려는 전혀 없네요. 

완충시간은 충전케이스가 3시간이고 , 이어폰은 2시간 충전시 완충됩니다. 

충전케이스 이어폰을 넣는 홈에는 자력이 있어요. 이어폰을 넣으면 철컥!! 하고 붙습니다. 자력이 꽤 강해요 .

 

* 통화음질 GOOD

사운드버즈 슬림도 통화품질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끊기지도 않으며 아주 잘 들리고 음질도 좋았어요. 

앤커의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통화품질이 아주 좋네요. 

라이프 노트도 통화품질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앤커는 통화품질에 굉장히 신경을 쓰는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라이프 노트는  이어폰 한쪽당 마이크가 두개씩 장착되었다고 합니다.  각각 2개씩 총 4개의 마이크가 탑재되어 있구요.   

각각의 마이크는 기능이 있는데요.  하나는 사용자의 음성을 끌어오기 위한 마이크이고 , 하나는 주변의 소음을 차단하기위한 마이크라고 하네요. 

또한 소음을 제거해주는 시스템이 탑재되어있어서 통화품질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통화품질은 정말 좋습니다.  저도 매일  라이프 노트 이어폰을 끼고 통화를 하는데 통화 아주 잘하고 있구요. 상대방도 아주 잘 들린다고 합니다. 

 
*10m의 긴 무선거리
원래 사용하던 사운드버즈 슬림보다 확실히 무선 거리가 길어요. 다른 방으로 가면 조금씩 끊어지곤 했는데 라이프 노트는 집안에서는 하나도 안끊기네요. 제 방에 폰을 놔두고 집안 어디를 가도 노래가 계속 나와요. 수신 거리가 엄청 길어요.

*생활방수 기능 좋음 

IPX5 등급의 생활방수로 전방향으로 쏟아지는 물로부터 보호가 된다고 합니다. 비나 눈 그리고 땀에도 걱정없이 사용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어후크를 사용하면 조깅을 하면서도 사용할 수 있겠네요. 여름이라 땀도 많이나고 곧 장마철이라 습기도 많을텐데 걱정 없습니다. 

 

*단점 ! 사운드코어 리버티 라이프 노트의 단점! 

단점은 이어폰 자체에서 볼륨 조절을 못합니다.   볼륨조절 버튼도 없구요.  어이폰 자체에서는 볼륨조절은 할수 없구요 연결된 기기에서 볼륨 조절을 해줘야 합니다.  

불편하다면 불면할수도 있는데 ,  저는  듣는 소리 크기가 늘 일정해서 거의 바꾼적이 없네요.  바꿀때는 밖에 있다가 실내에 들어오거나 , 실내에 있다가 밖에 나가거나 할때만 바꿉니다. 

이어폰에 있는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는건  볼륨 조절을 제외한 , 전화수신/종료/거부 , 음악 재생/일시정지/이전 재생목록 이동/ 다음 재생 목록 이동 ,  이어폰 켜기,끄기  

충전케이스에 넣은상태에서 3초간 길게 누르면 이어폰 페어링이 리셋 됩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해요.  볼륨 조절이 없는 것 외에는 다 좋네요. 

유일한 단점은 이어폰 자체에서는 볼륨 조절을 할수 없다!! 

 

*결론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블루투스 이어폰 입니다.  저는 앤커 제품들을 아주 사랑합니다.  앤커(anker) 는 정말 가격이나 품질이 정말 좋은 제품을 만들고 판매를 하네요.  제 방에 점점 앤커의 제품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앞으로도 앤커 제품을 자주 이용하려구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