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상품 리뷰

여자들이 좋아하는 커피 예가체프 먹어봤어요. 아카페라 스페셜티/Women's favorite coffee, Yegachev.

유령고양이 2020. 6. 13.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먹어봤습니다.
카페에서 먹은건 아니구요. 마트에 커피사러 갔다가 예가체프가 있길래 맛이 궁금해서 한번 사봤어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먹어봤습니다.
카페에서 먹은건 아니구요. 마트에 커피사러 갔다가 예가체프가 있길래 맛이 궁금해서 한번 사봤어요.


빙그레에서 나온 아카페라 스페셜티 커피 입니다.
종류가 다양한데 그 중에 예가체프가 있어요.

꽃향기가 나고 신맛이 강하다는건 들은게 있어서 알고는 있었는데요. 그리고 여자분들이 좋아하는 커피라고 하죠.

뭐가 어떻길래 여자분들이 예가체프를 좋아하는지 궁금했어요.

저도 그렇고 제 주변에는 신맛나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이 없거든요. 예가체프는 신맛이 강한 커피라고 합니다.

산미가 있는 커피를 좋아한다고? 음... 각자 추구하는 맛이 있지만 산미가 강한 커피는 저는 좀 먹기 힘들더군요.


여성들이 좋아하는 커피에 걸맞게 ' 커피의 귀부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라는 표현을 해놨네요. 에티오피아 커피중에 가장 세련된 커피라고 하네요.

국가 : 에티오피아
지역 : 예가체프
품종 : 아라비카
가공: washed
추출 : water press
로스팅 : city

'예가체프' 라는게 지역이름 이었네요. 품종, 가공, 추출,로스팅 ... 커피도 참 공부할게 많은것 같습니다.

Water Press 추출공법 - 분쇄된 커피를 물에 담근 후 압력을 가하여 추출하는 방식으로 원도 고유의 개성을 직접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공법

커피병에 추출공법에 대해 설명이 되어있어요. 인스턴트 커피 사먹다가 커피공부도 하네요. ㅋㅋ


*예가체프 맛과 향
오~ 진짜 상큼한 향이 납니다. 꽃향기 같기도하고 과일가게 가면 나는 상큼한 과일향 같기도 하네요.

맛은 시큼한 맛이 높아요. 못먹을 정도는 아니구요. 시원한 아이스커피로 마시면 괜찮네요. 예전에 신맛나는 뜨거운 커피를 먹어봤는데 진짜 못먹겠더라구요. 신맛 나는 커피는 시원하게 마시면 먹을만 한것 같아요.

그래도 저는 구수한 커피가 더 좋네요. 예가체프를 여자분들이 진짜 좋아하나요? 제가 먹어봐도 의문이 드네요. 꽃향기 때문인가? ...

제 생각에는 상큼한 향기와 '예가체프'라는 이름이 이뻐서 여성분들이 좋아하는것 같네요.

"예가체프 주세여~ 예가체프~~"

좀 어감이 이쁘지 않나요? 예가췌후~~

예가체프는 향기도 좋고 시원하게 해서 마시면 먹을만 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래도 저는 구수한 커피가 좋네요 ㅋ


예가체프 반쯤 먹고나서 , 탄산수를 섞어봤어요. 요즘 탄산커피를 만들어 먹는데에 재미를 들였거든요. ㅋㅋ

씨그램 플레인을 섞어봤는데 괜찮네요. 탄산 예가체프 에요. 톡쏘는게 좋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