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헌혈했는데 선물을 한가득 주네요.

유령고양이 2017. 9. 29.

추석연휴 혈액부족 비상
추석 연휴에 혈액이 부족하다는 소식을 들었다. 나는 2주나 3주에 한번씩 헌혈을한다. 못해도 한달에 한번은 꼭 헌혈을한다. 요사이 감기가 심하게 걸려서 한달정도 헌혈을 못했는데 ... 별르던 헌혈을 오늘 한거다.
혈액이 얼마나 부족하면 알림까지오고 ..
특히 O형 혈액이 부족하다고 한다. 헌혈하러가면 늘 O형이 부족하다고 한다. 난 O형이다. 귀한 피를 가지고있다.
뉴스에서도 추석연휴에 혈액이 부족할거라고 비상이라고한다. 연휴엔 원래 혈액이 부족한가보다.


2주마다 할수있는 헌혈과 2달마다 할수 있는 헌혈
헌혈은 전혈헌혈과 성분헌혈이 있다.
혈소판. 혈장헌혈을 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린다. 약 한시간정도 걸린다. 2주마다 할수있다.
전혈헌혈은 10분에서 20분이면 끝난다. 전혈은 2달마다 할수있다.
나는 선물을 자주 받으려고 성분헌혈을 한다 ㅋ. 여러가지 많이주니까 . 하긴 피를 한바가지씩 퍼다 주는데 그정도는 받아야한다. ㅋ


4시간의 봉사활동으로 인정
봉사를 하고싶은데 시간이 없어서 어딜 다니면서는 못하고 조금의 여유만 있으면 할수있는 봉사를 찾다보니 헌혈이 있었다. 실제로 한번의 헌혈은 봉사활동 4시간으로 인정을 해준다고한다. 그래서 그런지 헌혈의 집에가면 중고등학생들이 많다.


헌혈은 정기적인 건강검진
헌혈전에 혈압검사와 혈액검사를 짧게하는데 그것만으로도 간단한 건강검진이 된다. 봉사도하고 건강검진도 하는거니까 많이들 했으면 좋겠다.


헌혈 사은품

오늘은 뭘 많이 받았다 . 나는 성분헌혈을 고집하는데 . 성분헌혈은 오래걸리는 만큼 받는 보상품도 두가지다 . 그치만 아무나 할수 있는 헌혈은 아니다 . 여자들은 조건에 부합되지않아 못하는경우가많고 , 남자들도 못하는 사람이 많다. 헌혈을 할수 있다는건 건강하다는 표시인다. 건강한자만이 할수있는 헌혈.
소나!? 좀 괜찮은 장난감을 받았다. 조카들 주면 좋아하겠다 ㅋㅋ.
다음달에 영화 남한산성을 보고싶어서 영화티켓을 받았다. 평소엔 햄버거나 외식상품권을 받는다. 연필세트도 줬다.
그리고 이번에 헌혈횟수가 많다고 비타민도 한상자 주셨다. 가방을 안가져가서 들고오는데 한아름이었다. ㅎㅎ
헌혈의 집에 가면 과자와 음료는 맘껏먹을 수 있다. 한보따리 먹었는데 올때 하나 더 챙겨왔다. ㅋㅋ

 

연필세트를 살펴봤다. 이쁜 연필이 10자루 들어있었다. 근데 노란색 연필이 불량이다. ;;이런 .. 환불해달라고 할까? ㅋㅋㅋㅋㅋ

적십자 연필

적십자라고 엄청 써놨네 ;; 안써놓으면 안되나 .. 아무튼 연필도 이쁘고 좋다.

소나 자동차 장난감

소나.. 이거 유명한 건가요? TV방영했다고 강조스티커가 붙어있다. 핑크색밖에 없는데 괜찮냐고 물어보길래 딱좋았다. 내 조카들은 여자아이들이다. 인형은 아니지만 그래도 핑크색이니까 봐주겠지뭐. 아주 비싼거라고해야지.

헌혈 증서

이때까지 헌혈하고 받은 헌혈증서다. 많이 모았다. 이거 모으는 재미도 꽤 쏠쏠하다 . 더 많이많이 모으고싶다 .
지금 혈액이 부족해서 비상이라고하니 시간되면 가까운 헌혈의집가서 헌혈한번 해보는것도 좋은 경험이될것같다.
건강검진 하는셈치고 한번 가보세요. 과자 많아요 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