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sseum

믹스커피에 설탕이 반을 차지하는 이유.The reason why there is too much sugar in mix coffee.

유령고양이 2020. 8. 17.

우리 엄마는 믹스커피를 엄청 좋아하신다. 

어른들 대부분 믹스커피 좋아하시는것 같다.  달달하기도 하고.. 뭔가 특유의 맛이 있다. 

나도 가끔 먹기는하는데 먹을때마다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있어서 건강에 좋지 않겠다는 생각이 든다.

커피반 설탕반

믹스커피를 봉지를 쭉 뜯어서 컵에 탁 부으면 설탕이 왕창 스스스스스 ~   그리고 하얀색 뭔가 다른것도 같이나오는데 그건 프림 이라는것인것 같다. 부드러운 맛이 나게하는것이다. 

집에 원두커피가 다 떨어졌고 , 믹스커피만 엄청 많아서  요즘은 믹스커피를 먹는다. 건강을 위해서 설탕을 빼고 먹어봤다. 

믹스커피의 설탕은 뒷부분에 들어있기 때문에 손가락으로 설탕이 들어있는 부분을 꽉 누르고 부으면 커피만 나오게 할수있다. 

그렇게 설탕만 분리해서 버리고 커피만 타먹어봤다. 

 

오우 맛이 대박!  이렇게 맛이 없을 줄이야.  맛이 이러니까 설탕을 많이 넣은거구나. 

완전 맛이 뭔가 .. 말로표현하기 힘든 맛인데 .. 맛이 너무 없다.  우웩 . 

설탕이 많이든 이유를 알게 되었다.  설탕으로 맛없는 커피의 맛을 커버한것이다. 

다시는 믹스 안먹을줄 알어. 

 

믹스커피의 재료는 로부스타라는 맛과 품질이 좀 떨어지는 원두라고한다.  가격도 저렴한 커피다. 

거기다 설탕을 왕창 넣어 단맛으로 만들어버린 커피가 믹스다. 

설탕이 반이기 때문에 당연히 몸에 엄청 안좋고 살도 많이 찌게된다. 

 

로부스타가 품질과 맛이 떨어진다는 것에는 논란이 좀 있다.  로부스타가 흔해서 가격이 떨어지는 것이지 품질이나 맛은 떨어지지 않는다는 사람이 있고 ,  병충해에 강해 많이 재배가 되어 흔하고 , 맛과 품질도 떨어지는게 맞다는 사람도 있고 그렇다. 

근데 내가 먹어보니 맛이 없는건 맞다. 

 

에스프레소 커피에 로부스타를 조금 혼합하기도 한다는데 ,  약한 혼합한건 맛이 떨어지지는 않겠지만 로부스타를 많이 넣은건 맛이 없는게 맞는것같다. 

로부스타로 만든 믹스커피는 설탕을 빼고 먹으면 진짜 너무너무 맛이 없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