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눈 영양제 루테인 먹기전에 눈 운동해야 하는 이유

유령고양이 2020. 10. 20.

엄마가 사달라는 약은 인기가 많습니다.

전에도 이병헌이 광고하는 프롬바이오 보스웰리아 사달라고 하시더니 ...

어디서 이런 약을 알고 오시는지..
어른들 사이에서는 이 약이 좋다더라 저 약이 좋다더라 이런 이야기를 많이 하시나 봅니다.

이번에는 눈 영양제 '루테인 지아잔틴 164'를 사달라고 하셨습니다. 이게 또 어른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나 봅니다.

 

 



" 얘 ~ 뒤에 164 가 붙은거야 해 ~ "

뒤에 164를 꼭 붙이시더군요. 164가 중요하다고 하십니다 . ㅋㅋ

그런데 이런 약이 진짜 효과가 있을까요?

전에 드시던 보스웰리아 프롬바이오도 산거 다 드시더니 이제 안사시네요. 영양제는 꾸준히 먹어야 하는건데 말이죠. 효과가 좀 있다고 하시는거 같더니 아닌가 봅니다.


우리는 매일 매일 음식을 먹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 하지만 평소 음식은 좋은걸 안 먹고 몸에 해로운걸 먹습니다. 각종 조미료와 인스턴트 음식들을 먹고 있죠.
반찬들 , 라면 , 치킨 , 햄버거 등등 삼시세끼 먹는 모든 음식이 사실 몸에 좋은게 없습니다. 다 가공을 해서 먹고 있고 맛을 내기 위해 달고 짜고 맵게 만들어 먹기 때문이죠.

김치가 몸에 좋다고 하지만 .. 유산균도 들어있고 ..맞아요 몸에 좋은게 들긴 들었어요. 하지만 몸에 안좋은 조미료가 더 많이 들었죠. 소금에 절여 고춧가루 팍팍 뿌려서 액젓도 넣고 라면 먹을땐 라면도 몸에 안좋은데 김치를 마구마구 먹습니다. 맛있긴 맛있죠. ㅋ


평소에는 몸에 안좋은걸 먹으면서 영양제는 왜 또 사먹는 걸까요?

평소 삼시세끼를 건강하게 먹는다면 영양제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을텐데 말이죠.

평소 운동도 안하고 건강한 식사도 안하는 사람이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서 건강해 질까요?

그리고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도 그 영양을 우리 몸이 제대로 흡수를 할까요?

운동하는 사람들이 닭가슴살을 먹으면 근육이 됩니다.
운동을 안하는 사람들이 닭가슴살을 먹으면 근육이 되지 않죠.

한국사람들 삼겹살 , 치킨 엄청 먹잖아요. 그게 다 단백질이란 영양소인데 말이죠. 그렇게 단백질을 많이 먹는데 왜 다 근육돼지가 되어있지 않고 그냥 돼지가 되어 있는 걸까요.


닭가슴살에 들어있는 단백질도 영양소 입니다.
운동을 많이 했을때 흡수를 많이하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먹으면 살만 찌죠.


그럼 단백질만 그런걸까요?
다른 영양소들도 다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몸이 영양소를 흡수할수 있는 상태로 만들어주지 않으면 아무리 영양제를 많이 먹는다고 해도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그럼 영양제의 효과를 보려면 뭘 해야할까요?
바로 운동이죠. 운동을 많이 하고나서 음식을 먹거나 영양제를 먹으면 몸에서 필요한 영양소를 쏙쏙 흡수합니다.


루테인을 먹고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눈 영양제 이니까 눈 운동을 해줘야겠죠.

눈은 어떻게 운동을 해야할까요.
눈은 카메라 렌즈와 같아요. 렌즈를 줌인, 줌아웃 하는것 처럼 가까운것을 봤다가 저 멀리 있는 산을 봤다가 하는거죠. 한국은 산이 많아서 지평선을 보기 힘들겠지만 만약 바닷가에 산다면 수평선을 바라봐도 되겠죠.

바로 앞의 사물을 보고 , 중간정도 거리의 나무를
보고, 저멀리 산을보고 , 더 먼 지평선을 보고 .

이렇게 시야를 점점 멀리 봤다가 가까이 봤다가를
반복 하면 눈 운동이 됩니다.

눈알을 돌리는 운동도 하구요.

눈을 감고 손으로 눈 마사지도 하구요.


산이 없는 넓은 들판에 사는 몽골 유목민들이 시력이 굉장히 좋다고 하잖아요. 그들은 매일 지평선을 바라봅니다. 매일 매일 일상 생활에서 눈 운동이 아주 잘되고 있는거죠.

눈 운동만 잘해도 시력이 좋아지고 눈이 건강해지는데요.

눈 운동과 마사지를 충분히 한 후 루테인 이든지 지아잔틴 이든지 눈 영양제나 눈에 좋은 음식을 먹었을때 흡수가 잘되어 눈이 더 건강해지겠죠.




그런데 제약회사들은 왜 영양제를 팔때 이런 말을 하지 않는 걸까요. 운동안하고 먹으면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라고 왜 말해주지 않는걸까요.


운동을 하는 사람보다 안하는 사람이 많고 , 운동 안하는데 먹어봐야 별 효과가 없다는걸 안다면 영양제를 누가 사 먹겠습니까.

안먹는것 보다는 그래도 먹으면 조금 아주 조금은 흡수를 하긴 하겠죠. 하지만 비싼 돈내고 사먹는거에
비하면 효과는 미미하다는 겁니다.


제약회사들은 영양제를 팔아서 얻는 수익은 고정수입이나 다름 없어요. 영양제는 아플때만 먹는 약이 아니고 그냥 계속 계속 사먹거든요. 아프지 않아도 매일매일 먹기때문에 다 먹으면 또 사먹고 또 사먹고 합니다. 즉 영양제는 제약회사들의 돈 줄이나 다름 없어요.


그래서 영양제를 계속 개발하고 만들어내는 겁니다. 눈 영양제 , 관절 영양제 , 두뇌 영양제 , 위장 영양제 , 치아 영양제 .. 등등 갈수록 영양제도 세분화 되어가네요.

영양제를 먹으면 딱 그곳에 가서 흡수되기도 힘들텐데 말이죠. ㅎㅎ

사실 영양제가 그닥 효과가 없다는게 들통나면 제약회사들은 수입이 줄어들겠죠.

결국 사람들은 영양제를 평생 사먹어도 건강해지지 못하고 시름시름 앓다가 죽는거죠.

결론은 평소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영양제를 먹었을때 흡수를 많이하고 효과를 본다는 얘기입니다.


먹는것만으로 자꾸 해결 하려고 하면 안됩니다. 심지어 살빼는 것도 약을 먹어서 빼려는 사람이 있어요.

살은 운동을 해서 빼는거지 약을 먹어서 빼는게 아니에요.

운동도 안하고 먹을거 다 먹고 살을 어찌 빼나요 . 먹으면서 뺀다는 건 다 거짓말이에요. 사람은 다 먹는걸 좋아하고 운동처럼 힘든걸 싫어한다는 본능을 이용한거죠.

이렇게 자꾸 먹는것만으로 건강을 찾으려는 사고방식을 버려야합니다.

건강해 지려면 영양제를 먹기전에 영양제를 잘 흡수할 수 있도록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운동을 하면 몸에서 필요한 좋은 영양소는 흡수하고 몸에 안좋은 요소들을 배출합니다.

몸에 안좋은게 들어왔다. 예를 들어 술이라고 하면 , 몸은 가장 해로운 요소부터 분해하고 배출하려는 시스템 입니다. 술을 먹으면 다른 걸 다 멈추고 술의 알콜을 분해하느라 다른 나쁜걸 분해를 못해요. 그래서 술을 분해 하는 시간동안 살이찌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라가고 뭐 그런거죠.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가 빨라지고
살은 빠지고 노폐물은 배출하고 좋은 영양소를 흡수하고 몸을 건강하게 만들죠.

단백질 뿐만아니라 모든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다 이러한 방식으로 흡수됩니다.

그러니 운동 없이 영양제만 배터지게 먹는다고 건강해질거라는 착각은 버리시고 운동을 꾸준히 해주세요.


하지만 이렇게 아무리 얘기해도 엄마는 집에 있는 자전거 운동기구도 안타시고 빨래걸이로 이용만 하신다는 ...

운동이 정말 쉽지 않죠. 운동을 꾸준히 해온 저는 운동이 공부와 비슷하다고 느껴졌어요. 일단 하다 말다 하면 효과가 그렇게 많지는 않죠. 독한 마음을 갖지 않으면 꾸준히 하는게 어렵죠.

꾸준히 해도 갑자기 결과가 막 좋게 나오지도 않고요.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은 정체기도 있어서 슬럼프도 오죠.

하지만 정체기 이런거 신경 안쓰고 계속 포기하지 않고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계속하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몸매가 좋아지고 건강해져 있습니다.

우리는 살기위해 뭔가를 먹어야 하기 때문에 먹는 것에서 좋은 영양소를 뽑아 흡수 하려면 운동을 꼭 해주어야 한다는 것 ! 이것이 제가 전달하려는 요점 입니다.

먹기만 해서는 좋은 영양소를 흡수하기 힘들고 운동을 한 후 먹었을 때 좋은 영양소를 흡수를 하고 ,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몸에 있던 나쁜 영양소는 배출하여 정화를 하여 건강해 집니다.

계속 같은 말을 반복한거 같은데 그만큼 제가 강조하고 싶어서에요. 우리 엄마가 너무 답답하거든요. 😩

비싼 영양제에 돈만 쓰지 마시고 돈쓴만큼 효과도 보시길 바랍니다.

자 ~ 그럼 우리 이제부터 약장수들의 호구가 되지 마시고 , 루테인 지아잔틴 먹기전에 눈 운동 하는겁니다 ~ .🤙

루테인 지아잔틴 왕! 깻잎


#참고
루테인 지아잔틴이 많이 함유된 채소-깻잎
루테인이 많이 함유된 채소중에 흔하고 구하기 쉬운것은 깻잎 입니다.
깻잎 쌈 많이 드세요 .

 

등산을 하면 시력이 좋아진다

등산을 하면 하체가 발달하고 건강해 진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다. 산을 오르면 종아리, 허벅지 , 고관절 , 심지어 코어까지 다 운동이 된다. 등산을 자주 하는 분들은 나이드신 분들

haru0501.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