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생활

카카오뷰는 수익 보다는 백링크로 이용하자

유령고양이 2022. 3. 15.

카카오뷰는 다른 창작자가 이미 만들어놓은 컨텐츠의 링크를 모아 발행하는 큐레이팅 개념으로 굉장한 이슈가 되었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수익성이 좋지 않다는 결론이다. 사용자들이 수익이 너무 낮아 충격이었다는 반응이다.

나도 카카오뷰를 하긴 했지만 , 수익을 노리고 하진 않았다. 그냥 티스토리에 글을 쓸때마다 카카오뷰에도 발행을 했다. 카카오뷰는 티스토리의 백링크로 사용을 했다. 확실히 효과는 있다. 카카오 뷰를 타고 들어온 방문자가 종종 있다.

카카오에서 대대적으로 홍보를 했지만 , 예상 했던데로 이미 남이 만들어 놓은 창작물을 가져와서 발행한다는 발상 자체가 수익이 높을 수가 없다.
하지만 티스토리에 백링크의 수단이라는 날개를 달아준 카카오뷰 덕에 티스토리의 방문자는 어느정도 늘어나게 되었다고 할수 있겠다.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 티스토리의 특성상 초반에는 방문자가 없는 고독함을 견뎌야 한다 . 이것을 카카오뷰를 외부링크로 이용함으로써 해결 할수 있을것 같다.
카카오톡은 한국사람이면 쓰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라서 유입률이 꽤 좋다.

★결론은
카카오 뷰는 수익률이 좋지 않기 때문에 수익을 얻는 용도로 사용하기 보다는 백링크의 용도로 사용 하면 충분히 만족할 것이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