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부터인가 구글 애드센스 측은 반응형 광고는 모바일에서 전체 폭을 차지하는 광고가 수익이 좋다고 추천을 했다.
그리고 언제부터인가 반응형 광고는 모바일에서 전체폭을 다 차지할 뿐만 아니라 세로로 길게 늘어지는 광고가 나오기 시작했다. 본문 중간에 300x600 사이즈의 광고가 전체폭을 다 차지하면서 나오는것이다.
이런 광고는 일반적으로 사이드바에 달리는 광고이다.

그러나 모바일 본문중간에 이렇게 전체폭을 채우면서 세로로 긴 광고가 나오는것은 좀 이상한 일이다. 방문자에게는 엄청나게 거부감을 주는게 당연하기 때문이다 .


나는 해외 유명블로그를 자주 방문한다. 해외에는 전업 블로그들이 많고 , 그 만큼 한국 보다는 프로 블로거들이 많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떻게 글을 쓰는지 광고는 어떻게 배치하는지 알고 싶기도 하고 , 또한 그들은 글을 정말 잘쓰기 때문에 읽는 재미도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수익이 어마어마한 그들의 블로그에는 그렇게 크고 긴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
가장 많이 보이는 사이즈는 사각형 광고였다. 본문 중간에는 거의 300x250 사이즈가 많다.
광고가 거의 없는 블로그들도 있고 광고가 정말 많이 붙는 블로그도 많다. 하지만 큰 광고는 없다.
거의 사각형 광고가 대부분이다.


300x250 사이즈의 경우 작지만 가독성이 높고 , 단가도 굉장히 높다.
그래서 모바일의 경우 본문 중간 광고는 300x250 사이즈가 좋다고 생각한다.
크기가 작아서 방문자에게 거부감도 적고 , 다소 많이 넣어도 괜찮은것 같다.

티스토리의 애드센스 관리에서 본문중간광고 광고크기를 수정할 수 있다.
모바일 부문 광고 크기를 300x250으로 변경하면 된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 본문중간 광고 수정 -->300x250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본문중간 광고 사이즈 변경



그러나 이렇게 변경을 해도 모바일에서는 그대로 반응형으로 송출되는 경우가 있다.
그렇다면 애드센스 사이트에서도 설정을 해줘야한다.
* 개요 -> 전체설정 -> 광고크기 최적화 끔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광고크기 최적화 끄기

이렇게 설정을 하면 모바일에서 300x250 사이즈로 게재가 된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사각형 사이즈가 가장 클릭률이 높은것 같다.
가로로 긴 광고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읽어나가야 하고 , 세로로 긴광고도 위에서 아래로 읽어 내려가야 하지만 , 사각형 광고는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집중이 되고 사이즈도 작아서 부담이 없다.

모바일에서는 가장 잘 어울리는 사이즈 이기도해서 그런지 단가도 높다.
본문 안에 가장 잘 스며들고 무효클릭도 가장 적은 사이즈는 300x 250 사이즈다.
그래서 부담없이 넣기 좋다 .

큰 광고를 넣기가 부담되는 분들은 한번 참고해 보면 좋을 듯 하다 .

티스토리 본문 중간 광고 가장 쉽게 넣는 법

이 방법의 장점 1. 광고 삽입과 수정이 쉽다. 2. 모바일에서도 광고를 쉽게 넣고 수정할 수 있다. 3. 광고 관리에서 광고를 끄면 블로그 내의 모든 중간광고가 다 꺼진다. 다시 켜면 다 나온다. 티

haru0501.tistory.com

애드센스 고수익 블로그의 광고배치 특징

애드센스로 엄청난 고수익을 내고 있는 해외 블로그와 국내 유명 커뮤니티 사이트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여러 고수 블로그에 들어가 보았고 , 그 중에 가장 인상적이었던 블로그는 커트니 로젠(

haru050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