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IT기기

아이폰 15 정보. 존버하자

유령고양이 2022. 9. 28.

이번에 아이폰 14 출시된 거 보고나서 13프로 사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4 루머에서 카메라가 튀어나오지 않고, 노치가 펀치 홀로 바뀔 거라는 루머가 있었는데요. 그 예상이 다 벗어났어요.

펀치 홀이 아니라 알약 모양의 긴 홀이어서 이전의 노치와 크기 차이도 별로 나지 않았습니다.
카메라는 더 커지고 더 심하게 튀어나오게 되었습니다. 카메라의 성능은 비약적인 발전이 있었지만 체감상 느껴지는 부분은 적다고 합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장단점이 같이 존재하는데 굳이 있어야 하나 싶은 기능인 것 같아요.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전면 카메라와 센서 부분에서 작동하는데 , 손으로 자꾸 만지면 안 되는 부분이죠.
13프로를 쓰는 입장에서 갈아탈만한 성능의 발전이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15는 이런 모습?

아이폰 15 예상 스팩

*아이폰 15 울트라

아이폰 15프로 맥스가 아닌 아이폰 15 울트라로 바뀝니다. 즉 아이폰 15프로의 상위 기종은 아이폰 15 울트라입니다.
울트라 모델은 하위 모델과는 외형이 다를 것이라고 합니다. 울트라 급만 아이폰4의 외형처럼 출시하지 않을까요.
울트라는 전문가급으로 성능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카툭튀 없어짐

카메라가 튀어나온 만큼 본체가 더 두꺼워져서 렌즈가 본체 안으로 들어간다고 합니다. 아이폰4와 비슷한 외관이 될 것 같습니다. 본체가 두꺼워진 만큼 배터리 용량이 커진다든지 , 더 큰 센서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 잠망경 카메라를 장착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잠망경 카메라는 렌즈와 센서 사이의 공간이 더 길어지므로 광학 줌 기능을 더 상향시킬 수 있습니다. 큰 센서와 광학줌이 되는 렌즈를 장착한 아이폰! 이것이 사실이라면 카메라 시장은 이제 더 힘들어지겠군요.
잠망경 카메라는 울트라 모델에만 장착되지 않을까 예상이 되네요.

* usb-C타입

애플은 라이트닝 포트를 고집하고 있습니다. 이것 때문에 C타입 케이블과 라이트닝 케이블 두 개다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죠. 하지만 이번에 유럽연합에서 USB-C타입으로 규격을 단일화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로써 아이폰 15에는 C타입 포트가 들어갈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애플에서 아예 충전 포트를 없앤 포트리스 형태로 출시를 한다는 루머도 있으나 , 이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선으로 모든 걸 하기엔 불편한 점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전 모델 알약 홀 + 다이내믹 아일랜드 적용

아이폰 15에도 펀치 홀은 들어가지 않을 것 같은데요, 만약 펀치 홀이 들어간다면 울트라에만 들어갈 것 같습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는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실용성이 없는것 같아서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8K 영상 촬영 가능

4K도 용량이 너무 커서 256 기가가 모자란데요. 8K를 찍으려면 1 테라는 돼야 쓰겠네요.

*A17 바이오닉 칩셋

TSMC의 3 나노 공정 칩셋을 장착한다고 합니다. 더 높은 전력효율 더 빠른 처리속도를 구현할 것 같습니다.

*전자잉크 디스플레이 장착

아이폰의 뒷면에 전자잉크 액정이 장착된다고 합니다. 전자잉크의 장점은 배터리 소모가 놀랍도록 적습니다.
눈에 피로를 주지 않아서 아마존 킨들 , 리디 페이퍼( 전자책 리딩 단말기) 같은 이북리더기에 사용됩니다.
실제로 전자잉크 화면을 보면 눈이 굉장히 편하고 색감이나 질감이 좋아서 계속 보고 싶어 집니다.
기존의 전자잉크 액정은 흑백으로만 나오는데 , 아이폰에서는 컬러 전자잉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자잉크 액정이 아이폰에 장착이 된다면 , 이북 리더기로써의 용도로 도서 앱도 많이 활성화되겠죠.

개인적으로는 전자잉크는 아이폰 15보다는 , 폴더블 아이폰의 외장 스크린으로 장착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15의 예상 스펙을 알아보았는데요.
C타입 포트와 잠망경 카메라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꼭 구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참! 가격도 업그레이드됩니다. ㅋ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