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sseum

디아블로4 컴퓨터 사양/Diablo4 system requirements

유령고양이 2022. 12. 10.

드디어 디아블로 4 정식 출시일이 2023년 6월 6일로 정해졌습니다. 4월에 출시한다는 예상보다 2달 정도 늦어졌는데요. 디아블로 이모탈이 망한 게임으로 전락하면서 접은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이모탈을 많이 기대했고 한 동안 즐겼는데요. 과도한 과금 유도와 디아블로 만의 특징이 없어서 점점 흥미를 잃어가다가 결국 게임을 삭제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디아블로4밖에 없네요. 2023 여름까지 즐겁게 컴퓨터 사양을 맞추면서 기다리자고요.

디아블로 4는 엄청난 그래픽과 용량으로 인해 컴퓨터 사양이 웬만해서는 돌릴 수 없는 게임인데요. 결국 게임을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는 컴퓨터 업그레이드 비용과 게임 패키지를 구매할 비용을 준비를 해놔야 한다는 겁니다. 게임만 구매하면 되는 줄 알았더니 컴퓨터까지 업그레이드해야 하는군요. ㅎㅎ 참고로 게임 패키지도 10만원이 넘습니다.
콘솔과 컴퓨터를 크로스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만 , 역시 디아블로는 컴퓨터로 해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콘솔과 PC버전은 각각 따로 구매해야 한다고 합니다.)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이 있는데요, 권장사양이 되어야 게임을 원활하게 돌릴 수 있기 때문에 권장 사양을 추천합니다. 아직 정식 출시 전이라 베타 테스터분들의 후기를 종합하여 나온 예측 권장사양 이라고 하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디아블로 4 예측 권장사양

- OS : Windows 10 64비트

- Processor : Interl Core i5-9599 6-Core 3.0 GHz / AMD Ryzen 5 2500X 4-Core 3.6 GHz

- GPU : AMD Radeon RX Vega 56 8GB or NVIDA GeForce GTX 1070 (QHD나 4K 모니터를 사용할 경우 더 높은 사양의 그래픽 카드를 써 줘야 할 수 도 있습니다. 4K로 즐기려면 rtx4090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 RAM : 16GB (16GB로 나와 있지만 ,베타테스터 분들에 의하면 23GB이상 필요하다는 후기가 많다고 합니다. 출시해봐야 알겠지만 램을 더 늘려야 될 수도 있겠네요. 16GB 카드 두개 장착하여 32GB로 만들어 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HDD : 55GB ( 용량은 55GB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 베타 테스터 후기 중에는 70GB가 넘는다는 얘기도 있다고 합니다. 게임 하나가 70GB 라니 엄청나네요.)

- DirectX 11 Compatible Graphics Card


미리 사양을 갖춰 놓고 디아블로 4를 기다리는 사람도 있고 , 출시 후 사양에 맞추어 컴퓨터를 구매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 저는 게임 출시 후 맞추려고 합니다. 정식 출시는 최적화가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 위의 권장사양과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출시된 후 최적화가 어떻게 되었나 보고 , 권장사양보다 넘치지 않게 컴퓨터를 조립하는 게 낭비를 하지 않는 것이죠.
그럼 2023년 6월에 디아블로 4에서 봅시다. ^^



댓글